대구시, 법무담당관에 홍순기 씨 임용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법제심사, 소송 및 행정심판업무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시정 전반에 법률서비스 지원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법무담당관을 개방형직위로 지정, 공개모집한 후 16년간의 변호사 경력과 대구가톨릭대학교 겸임교수,대구시 법무담당관실 법무담당을 역임한 홍순기씨를 신임 법무담당관으로 3월 14일자 임용하였다.

금번, 법무담당관 공개모집에는 5명이 응모하였고, 대구시에서는 학계, 법조계 등 법률전문가 5명으로 선발시험위원회를 구성하여 서류 및 면접시험을 거쳐 고득점자인 2명을 선발하여 市 인사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추천 순위가 가장 빠르고, 법률적 식견과 풍부한 실무경험을 겸비한 홍순기 씨를 법무담당관으로 내정됨에 따라 임용하게 되었다.

신임 홍순기 (洪淳基, 50세) 법무담당관은 경희대학교 법학과와 동대학원에서 법학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앞으로 2년간 대구광역시 법무행정을 담당할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되었으며 시정 전 분야에 법률지원 기능을 강화하여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총무인력과
문점철
053-803-27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