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어린이대공원 식물원 2층 실내정원에 나비 체험관 운영

2013-03-14 09:38
서울--(뉴스와이어)--봄이 오는 길목에서 봄 기운을 조금 일찍 느끼고 싶다면 서울어린이대공원 식물원으로 가보길 권한다.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용선,www.sisul.or.kr)은 서울어린이대공원 식물원 2층 실내정원에 나비 체험관을 조성하여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나비 체험관은 투명 아크릴로 설치되어 살아있는 나비를 전시하여 어린이들이 가까이에서 나비번데기와 성충을 관찰할 수 있다.

나비 체험관에는 도시에서 보기 쉽지 않은 호랑나비, 산제비나비, 남방노랑나비, 큰줄흰나비 등 나비 200여 마리를 만나볼 수 있다. 나비번데기도 관찰할 수 있으며 번데기에서 나비 성충이 탈피하는 과정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다.

공원을 찾아 포근한 봄바람을 쐬면서 빛깔 고운 나비들의 아름다운 날개짓을 감상하며 유익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파트에 실내정원을 꾸밀 계획이 있다면 식물원 2층에 마련된 공중식재, 수경재배, 벽면녹화 등 다양하게 조성된 실내정원도 구경하면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다.

- 전 시 종 : 암끝검은표범나비, 제비나비, 배추흰나비, 남방노랑나비 등

서울어린이대공원 박상규 원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도심에서 보기 힘든 나비의 생태를 관찰하면서 학습효과뿐만 아니라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겨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grandpark.seoul.go.kr

연락처

서울시설공단 서울어린이대공원
이상운
02-450-9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