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해빙기 대비 청소년수련시설 특별안전점검 실시
- 관내 청소년수련시설 9개소 대상으로 실시
울산시는 청소년수련시설의 각종 안전 및 재난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관내 청소년수련시설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안전점검기간은 관내 청소년수련시설 9개소를 대상으로 3월 14일부터 22일까지 실시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해빙기 대비 건축·토목 구조물 및 기타 안전사항 등이다.
특히 석축·법면 등 붕괴 예방 관련사항과 청소년수련시설 안전관리체계 및 운영자 안전교육실시 여부도 함께 점검한다.
이번 점검결과 안전기준에 부적합으로 지적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의하여 해당 수련시설 운영자에게 보완 및 개선 조치 요구토록 할 예정이다.
한편 울산에는 구·군이 관리·운영하는 청소년 문화의집(6개소)과 청소년수련관(1개소), 교육청이 운영하는 수련원(1개소), 민간이 운영하는 수련원(1개소) 등 총 9개소의 청소년수련시설이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여성가족청소년과
강동훈
052-229-37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