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제2회 중남미 논문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외교통상부는 젊은층에게 중남미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중남미지역에 대한 전문적 지식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라틴아메리카학회(LASAK)와 공동으로 제2회 중남미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논문 주제는 중남미 사회과학 분야(정치, 경제, 법, 역사, 대외관계 등) 또는 중남미 주요 지역기구 관련 내용 중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공모전 관련 상세 사항은 외교통상부 홈페이지(www.mofat.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5월 12일 접수 마감 후 6월중 입상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논문 발표대회 및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상 1인, 최우수상 3인, 우수상 3인에게는 외교통상부장관 명의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입상자들이 외교통상부에서 주최하는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파견 사업>에 지원할 시 수상경력을 일정 수준 고려할 예정이다.

외교통상부는 공모전 사업을 정례화하여 중남미 연구 저변확대를 통한 중남미 전문 인력 양성에 중장기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중남미국
심의관 장명수
02-2100-74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