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ID 및 머신 비전 신기술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코그넥스
2013-03-15 10:15
서울--(뉴스와이어)--머신 비전 시스템 및 ID 자동인식 분야 글로벌 리더인 코그넥스 (www.cognex.com)는16일까지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13 오토메이션 월드에 참가, 14일 ‘New! 코그넥스 ID와 머신 비전 테크놀러지’를 주제로 기술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실제 사용자와 공장자동화 분야 머신 개발자를 대상으로 최신 ID 및 머신 비전 기술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코그넥스는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고 있는 머신 비전 기술 기업으로, 30년 이상 머신 비전 및 ID 기술 분야에 주력하고 있다. 머신 비전 및 산업용 ID 시스템과 여타의 비전 장비를 설계, 개발, 생산 및 공급하고 있으며, 1981년 설립 이후, 85만개 이상의 코그넥스의 제품들이 전세계 공장 설비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다. 세계 최고의 비전 과학자와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실제 공장환경에 적합한 강력한 비전툴을 제공하기 위해 핵심 비전기술 R&D에 대한 집중 투자를 하고 있다.

이번 기술 세미나는 ID 자동인식 및 머신 비전 기술 등 두 부분으로 진행 됐으며, 클라렌스 심 (Clarence Sim) 코그넥스 아세안 지역 현장 제품 마케팅 매니저 (Field Product Marketing Manager, Asean)와 코그넥스 코리아 기술 지원부 소속 전혁 상무가 연사로 참석했다.

첫 번째 세션인 ‘ID자동인식 New 테크놀로지’에서는 DataMan 503, DataMan 50/60L, Xpand 등 코그넥스의 새로운 ID 리더기 제품들이 소개됐으며, 라벨과 DPM코드의 타겟 마켓과 이미지 기반 리더기의 강점, 1DMax+™와2DMax+™알고리즘 소개와 함께 신제품들이 어떤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고,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제공됐다. DataMan 503은 물류 산업에서의 여러 복잡한 고속 바코드 판독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DataMan 50은 저가형 레이저 스캐너가 사용되고 있는 전자, 자동차, 식품음료 등의 산업군에서의 1-D기반 바코드 판독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다. 모두 이미지 기반 리더기로, 뛰어난 코드 판독 기술, 실시간 성능 피드백을 제공하고 유동 부품이 없어 시간 및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는 강점이 있다.

두 번째 ‘머신 비전 New 테크놀러지’ 세션에서는 코그넥스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결합한 3D센서, DS1000에 대한 기술적인 설명이 제공됐다. DS1000은 3월 19일 출시 예정이며, 캘리브레이트된 3D 비전이다. 3D 센서와 VisionPro Max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콘트라스트가 문제시 되는 응용분야에서 3D 레이저 프로파일링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콘트라스트가 독립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머신 비전의 기능은 일반적으로 가이드, 검사, 측정, ID 인식 등 4가지 범주로 분류할 수 있다. 가이드 기능은 생산라인에서 로봇의 위치 등을 제어해 생산 자동화를 이끈다. 다량의 제품 생산 시 조립이나 검사를 위한 부품의 위치가 항상 동일한 위치에 있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유연하게 파악해 생산라인의 품질 및 수율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 검사 분야는 결점 및 불량 등 제품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요인을 제거하기 위한 핵심 기능으로 품질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확보할 수 있어, 머신 비전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분야이다. 측정 기능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사용해 레이저 센서 등이 검출하기 어려운 제품을 계측할 때 활용된다. ID 인식 기능은 생산공정상 필요한 여러 가지 정보를 제품에 부여해 물류 제어 및 생산이력관리를 가능하게 하며, 1-D/2-D 바코드 및 직접 글자로 마킹된 코드 등을 인식한다.

윤성철 코그넥스 코리아 지사장은 “2013 오토메이션 월드 에서 진행된 이번 기술 세미나를 통해 공장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코그넥스만의 선도 기술에 대한 설명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고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코그넥스의 독보적인 기술 및 제품에 대한 이해를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3 오토메이션월드’ 코엑스와 첨단머신비전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전시회로. ‘제24회 국제공장 및 공정자동화전(aimex 2013)’, ‘제2회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 2013)’ 및 ‘2013 국제포장기술산업전(2013 Packaging World)’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조업 전반의 융복합 흐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연결(Connect)’을 주제로 진행된 오토메이션 월드는 오는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코그넥스 개요
코그넥스는 머신 비전 분야의 세계 선도 업체로 볼 수 있는 머신 비전 센서 및 시스템, 장비를 설계, 개발, 제조 및 시장에 공급합니다. 코그넥스 비전 시스템은 전세계 제조공장에서 다양한 아이템의 제조공정 자동화와 고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코그넥스는 1981년 설립되어 이후 50만대 이상의 머신 비전 시스템을 출하해 2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코그넥스는 미국 메사추세츠주 나틱에 위치한 본사 외에 북미 지역, 일본, 유럽 및 동남 아시아 등지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ognex.com

연락처

코그넥스 코리아
유지현 차장
02-539-9047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호프만 에이전시
윤애진 사원
02-737-29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