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공공조달 유류 구매카드 이용으로 건전 재정운영 초석 다진다
- 년간 차량 유류비 66,170천원 절감 효과
공공조달 유류 구매카드로 주유할 경우 시중 주유소 판매단가 대비 4%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전국 2,200여개 GS칼텍스에서 공급 받을 수 있다.
공공조달 유류 구매카드는 조달청에서 지정한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게 되며, 주유대금은 수요기관에서 카드회사에 직접 지급 (월2회)하고 조달수수료는 조달청에서 송부한 별도 고지서로 납부 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전라북도는 정부에서 시행하는 공공조달 유류 구매카드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주유전용 신용카드를 면밀히 비교 검토한 결과 공공조달 유류 구매카드가 예산절감 효과가 커 공공조달 구매카드 발급신청을 완료함에 따라 오는 20일부터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 된다.
이 경우 공공조달 유류 구매카드를 활용 시 예산 절감액은 년간 66백만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도 소유 차량 보유대수는 총 506대(소방관서 포함)로서 2000년도에 전국최초로 관용차량 주유전용 카드를 도입 사용하여 846,864천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둔 바 있다.
그동안 도에서 사용한 관용차량 주유 전용카드제는 효율적인 재정운영 우수 사례로 한국지방재정학회 세미나에서 소개된 바 있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기도 하였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세무회계과
063-280-31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