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2013년 민방위업무 관계관 워크숍’ 개최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는 15일 전남도여성플라자 대공연장에서 각종 재난 시 민방위의 신속한 대처능력 제고를 위한 ‘2013년 민방위업무 관계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시·군 민방위 교육 강사 와 민방위업무 담당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민방위업무 소개와 효율적 강의기법 및 민방위업무 발전방안 토론회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조상열 (사)대동문화 박사가 ‘남도문화의 역사 이해’ 특별 강연을 통해 도 내 소재 주요 문화재를 재밌는 이야기를 곁들여 소개함으로써 자칫 딱딱해지기 쉬운 교육장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이끌었다.

이어 벌어진 민방위 발전 방안 토의에선 분야별 문제점을 발굴해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전영재 전남도 행정과장은 “새 정부 출범 후 북한의 3차 핵실험과 전쟁 위협 발언 등으로 안보의식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또한 기후변화에 따른 각종 복합재난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실행력 있는 업무프로그램 개발 등 민방위 직무수행능력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행정과
061-286-33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