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제65기 주주총회 개최

뉴스 제공
동아쏘시오홀딩스 코스피 000640
2013-03-15 13:24
서울--(뉴스와이어)--제65기 동아쏘시오홀딩스 정기주주총회가 3월 15일 10시 주주 및 회사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신동 본사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65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 등 4건의 안건이 상정되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되었다. 또한 주당 1000원의 현금 배당이 의결되었다.

이날 통과된 안건 중 정관 일부 변경의 건은 ‘지주회사 전환 및 자회사편입을 위한 현물출자 유상증자 근거규정 신설’과 ‘물적분할 자회사의 주식처분 및 영업양도 시 주주총회 특별결의사항으로 제한한다’는 내용으로 지난 1월 28일 임시주주총회에서 회사 분할에 대한 일부 시장의 우려에 대해 정관변경 등의 보완책 마련 약속에 따른 것이다.

주주총회 의장인 이동훈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13년 80년 역사의 바탕 위에 새로운 역사를 쓰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주회사와 각 사업회사의 전문경영과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통한 새로운 성장 ▲혁신신약 개발을 토대로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도약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를 통한 주주가치 극대화 및 기업가치 향상 이라는 세가지 전략 과제 추진을 통해 지주사로의 전환을 조기에 안정화시키고 각 회사들의 지속성장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65기 경영실적보고를 통해 “2012년도를 돌이켜보면 전 세계적으로 불확실성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유래가 없었던 일괄약가인하 및 영업환경의 변화 등으로 국내 전체 제약 시장 규모가 약 3%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사적인 노력으로 지난해 매출액은 2.6% 성장한 9,310억원을 달성하였고, 영업이익은 885억원을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특히, 수출 부문에서는 브라질, 인도, 남아공, 러시아, 터키, 캄보디아 등 이머징 마켓에서 기존 제품의 매출 확대와 더불어 일본으로 원료의약품을 새롭게 수출해 지난해 대비 약 76.9%의 매출 성장을 올리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한편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3월 4일 출범식을 갖고 지주회사 전환을 공식 선언함으로써 기존의 동아제약은 혁신신약R&D, 신규사업투자에 전념하는 지주회사 동아쏘시오홀딩스와 전문의약품, 해외사업부문을 전담하는 동아ST, 일반의약품, 박카스 사업부문을 전담하는 동아제약으로 분리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donga.co.kr

연락처

동아제약
커뮤니게이션팀
성기엽
02-920-83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