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골프존, 손잡고 고객감동 서비스 제공한다
- SK텔레콤, 골프존과 ‘마이샵’ 솔루션 공급 및 서비스 구축 MOU 체결
- ‘마이샵’을 활용한 ‘고객관리 시스템’ 등 통해 매장운영 편의 높여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은 매장 운영에 필요한 상권분석, 고객관리, 실적관리, 타겟 마케팅 등 기존 ‘마이샵’이 제공하고 있는 경영지원 기능에 더해 골프존 시스템이 설치된 스크린골프 매장에 특화된 결제, 예약관리, 포인트사용 등의 부가서비스를 포함한 최적의 솔루션을 새롭게 개발, 제공할 계획이다.
가장 눈에 띄는 새로운 서비스로는 문의 전화만으로도 인적 사항, 내방 기록 등 고객의 각종 이력을 시스템 상에서 확인, 정확한 응대가 가능하도록 하는 ‘전용 CID(발신자번호표시) 시스템’을 새롭게 개발해 효율적 고객관리를 지원하는 한편,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무료 문자서비스를 통한 ‘SMS 고객관리 시스템’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 이후 SK텔레콤은 전문유통망인 ㈜스페컴과 협력해, 전국의 골프존 시스템이 설치된 스크린골프 매장에 ‘마이샵’ 솔루션을 적기에 설치하고, 효율적인 운영 및 유지보수를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골프존과 콘텐츠, 포털, 게임 등 사업 영역에서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및 모바일 서비스 기반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의 ‘마이샵’은 매장 운영에 필요한 타겟 마케팅, 상권분석, 고객관리, 실적관리 등 경영활동 전반을 저렴한 비용에 완벽 제공하는 스마트 매장운영 솔루션으로,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다양한 매장, 재래시장,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 영역을 지속 확대해 왔다.
SK텔레콤 원성식 솔루션사업본부장은 “ ‘마이샵’ 서비스가 골프존의 사업 경쟁력 및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SK텔레콤은 이번 골프존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국내 다양한 업계에 ‘마이샵’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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