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Business Leaders Forum 개최

뉴스 제공
한국산업은행
2013-03-17 10:35
서울--(뉴스와이어)--KDB산업은행, 1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한국중소기업학회와 공동으로 기업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조경제시대의 중소·중견기업 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심포지엄은 KDB금융그룹 강만수 회장의 환영사와 신세돈 숙명여대 교수의 기조강의, 한국중소기업학회의 주제발표 및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신세돈 교수는 기조강의에서 세계경제의 위기가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분석하고 기업 위기대응방안으로 고객창조경영과 품질 혁신을 강조했다.

주제발표에서 이장우 경북대 교수는 기업이 다양한 이종교배를 통해 창조적 가치를 창출하는 프로세스와 모델 소개 및 융합경영의 혁신적 성과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김용진 서강대 교수는 경제구조가 창조경제로 진화되는 트렌드에 대응하여 기업들이 경영혁신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글로벌 우량기업들을 소개하고 우리 기업들에 대한 시사점을 발표했다.

KDB산업은행 김수재 부행장은 정부의 경제성장 모델과 KDB의 경영전략을 토대로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금융프로그램을 설명했다.

패널토론에서는 곽수근 서울대 교수 등이 참석하여 창조경제시대의 중소·중견기업 경영전략에 관련된 실질적인 방안에 대한 토론 진행했다.

웹사이트: http://www.kdb.co.kr

연락처

KDB산업은행
공보팀
02-787-6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