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기업SOS포럼 개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는 14~15일 양일 간 용인시 한화리조트에서 기업SOS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올해 경기도의 기업SOS시스템 운영 계획을 설명하고, 기업SOS 지원단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94개 기관으로 구성된 기업SOS지원단 12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경기도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테크노파크, 경기과학기술진흥원 등 기업SOS지원단에 참여하는 각 기관들이 새 정부 들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 방안을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도는 올해 기업SOS시스템 컨트롤 타워 역할을 강화하고, 기업SOS현장 기동반 운영 등 현장행정 강화, 원스톱 회의를 통한 기업애로 해결 지원과 사후관리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기업SOS시스템을 운영키로 했다.

아울러 경기도가 2013년 새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강화에 따른 특수시책사업으로 추진하는 ‘경기 중소기업 손톱 밑 가시 뽑기’에도 주력하기로 했다. 중소기업 손톱 밑 가시 뽑기는 중소기업을 힘들게 하는 규제 가운데 지자체가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각종 기업규제를 발굴해 신속하게 해결하는 정책이다.

이와 함께 공장밀집지역, 창업기업 등 정착단계 업체를 찾아가 기업애로를 청취하는 간담회도 적극 개최하기로 했다. 또 만족도 조사, 우수처리사례 전파 등 기업 애로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박태수 투자산업심의관 인사말씀,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금종례 위원장 축사, 홍승표 용인부시장의 격려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바람직한 시민 의식을 주제로 한 북콘서트, 재무제표 읽는 법을 내용으로 한 강의도 진행됐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기업정책과 기업SOS 1팀
031-8008-45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