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녹색제품’ 온라인기획전에 참여할 중소기업 모집
시는 서울시 에너지 정책인 원전하나줄이기 사업의 일환으로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오염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녹색제품을 제작·판매하는 기업과 녹색생활 소비자를 위한 온라인 기획전에 참여할 녹색 중소기업을 3월 25일(월)까지 모집한다.
- 온라인 기획전 기간 : '13.4.29 ~ 5.28(1개월)
온라인기획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녹색중소기업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홈페이지(www.sba.kr)를 통해 3월 25일까지 신청 할 수 있으며, 주요 지원 대상은 에너지절약제품, 녹색관련 인증제품, 대기전력저감우수제품, 서울형 4대 녹색산업분야 제품 등이다.
- 모집 기간 : '13.3.14(목) ~ 3.25(월) 18:00
※ 서울형 4대 녹색산업 : 태양광, 그린카, 녹색건축, LED
또한, 참가기업의 판매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온라인 판매경험이 적은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전문 온라인 판매 강사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운영 및 판매노하우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시는 '12년에 ‘지구를 살리는 착한 제품전’ 이라는 이름으로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81개사 304개 제품이 참여한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했다.
두 번의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오가닉 유아용품과 절전 제품들이 특히 높은 판매를 보였고, 110,000명 이상의 소비자가 오픈마켓을 방문해 녹색 제품을 구입하는 등 녹색 중소기업들은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며 인지도를 높이는 일석 다조의 효과를 얻었다.
'13년 4월부터 진행될 기획전은 일반 시민들이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소비재 물품으로 구성해 녹색 제품에 대한 친숙도와 인지도를 높이고 녹색소비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참가기업들에게는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HI-MALL 쇼핑몰 및 오픈 마켓지식쇼핑 내 ‘서울 그린샵’에도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 기획전은 선정심사 제품을 대상으로 국내 판매점유율 상위 온라인 장터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환경정책과 (☎ 2133-3541) 및 서울시 녹색산업지원센터(☎ 866-5273)로 문의하면 된다.
이인근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 이번 온라인 마케팅 실시를 통해 녹색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이 활성화되고, 일반소비자들에게는 녹색제품에 대한 정보제공 및 인지도 향상으로 시민들의 녹색소비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기후환경본부 환경정책과
02-2133-35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