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16일 중기 협력사 60명 초청 ‘동상동몽’ 포럼 개최

뉴스 제공
CJ ENM 코스피 035760
2013-03-18 08:48
서울--(뉴스와이어)--CJ오쇼핑(대표 이해선, www.CJmall.com)이 지난 16일 중소기업 협력사 담당자 60명을 사옥으로 초청해 ‘동상동몽(同床同夢)’ 포럼을 개최하며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동상동몽’ 포럼은 ‘같은 장소에서 같은 꿈을 꾼다’라는 뜻으로, CJ오쇼핑과 협력사가 한 자리에 모여 ‘공생(共生)’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놓고 생각을 함께 나누는 자리다. 원래 이 포럼은 CJ오쇼핑의 경영진들이 업계 트렌드를 학습하고 경영 전략을 세우기 위해 지난 2008년 12월 처음 시작되어 매월 1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이번부터는 상생의 취지에서 ‘동상동몽’이라는 이름으로 협력사에게도 개방된 것.

CJ오쇼핑은 ‘동상동몽’ 포럼을 통해 협력사들에게 최신 경영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현안 문제를 함께 논의함으로써, CJ오쇼핑과 협력사 간 동반성장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16일 처음 시작된 ‘동상동몽’ 포럼에서는 서울대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의 ‘2013년 트렌드 전망’이라는 제목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에서 김난도 교수는 “급변하는 사회나 문화 트렌드에 맞춰 기존의 생각들을 바꾸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생존력을 기르고, 자신만의 장점을 살려 자기혁신을 지속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날 포럼에 참석한 ‘우인어패럴’의 최경림 상무는 “실제로 중소기업들은 제품 개발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이러한 거시적인 트렌드에 대한 설명을 접하기 쉽지 않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좋은 인사이트를 얻은 것에 감사하며 돌아가서 직원들에게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CJ오쇼핑 이해선 대표는 “우수한 중소기업과의 협력은 대기업 성장의 밑거름”이라며, “국내를 넘어, CJ오쇼핑의 해외플랫폼을 통해 CJ오쇼핑과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에 동반 진출하는 글로벌 중기상생 시대를 여는데 CJ오쇼핑이 자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CJ오쇼핑은 중소기업 상생 프로그램 ‘1사1명품’과 농가 상생 사업 ‘1촌1명품’을 운영하면서 협력사에게 단순히 수수료 없이 판로를 제공하는 것에 더해, 중소기업과 농가의 경쟁력을 높이는데도 집중하고 있다. 중소기업 제품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사와 디자인 전문가의 1:1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농가 담당자들을 위한 특강을 통해 마케팅과 제품개발 등 전문 교육 프로그램들을 지원하기도 했다.

CJ오쇼핑은 국내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들을 중국, 인도, 베트남 등 CJ오쇼핑의 총 8개 해외 사이트에 소개함으로써 다양한 성공 사례들도 계속 만들어오고 있다.

CJ ENM 개요
CJ ENM은 CJ오쇼핑이 CJ E&M을 흡수합병하면서 출범한 국내 최초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다. 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하는 CJ E&M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CJ오쇼핑이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상상 이상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로 세워졌다.

웹사이트: http://www.cjenm.com/

연락처

CJ오쇼핑
홍보팀
최영완
02-2107-02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