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장애인 5명 정규직 특별채용

뉴스 제공
우리은행
2013-03-18 09:30
서울--(뉴스와이어)--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지난 2월 한국장애인 고용공단을 통해 모집공고한 지원자 중 입행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한 5명의 장애인을 정규직 사무행원으로 특별 채용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5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 증진에 대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 우리은행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은행 직무를 다방면으로 개발해 지난해 채용한 15명을 수신서비스센터, 여신서비스센터, 고객상담센터 등 지원업무에 배치하였고, 올해는 비서 및 일반 사무직으로도 확대하는 등 장애인 고용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올해 선발한 5명의 장애인을 모두 정규직으로 특별 채용하여 고용불안 해소를 통해 직무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지난해 채용한 15명에 대해서도 상반기 중 정규직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장애인에 대한 봉사활동을 뛰어넘어 장애인 스스로가 사회 일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줘야 한다”며 “장애인들이 우리은행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올 하반기에도 한국장애인고용단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채용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번 채용한 5명의 장애인 신입행원은 일주일간의 직무연수 후 각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wooribank.com

연락처

우리은행
인사부
02-2002-4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