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자연재난 대비 포스터 공모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도민의 자연재난 및 인적·사회적 재난에 대한 예방의식의 중요성을 고취하기 위해 오는 4월 10일까지 자연재난 대비 및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하 안전한국훈련)을 주제로 한 포스터를 공모한다.

작품 주제는 자연재난 대비 분야는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자연재해 발생에 따른 복구·봉사활동을 담은 내용 ▲자연재해 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 내용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 등이고, 안전한국훈련 분야는 ▲인적·자연·사회적 재난 발생을 가정한 안전한국훈련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 등이다.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연재난 분야는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접수하고, 안전한국훈련 분야는 초등부만 접수한다.

초·중·고등부 및 대학부에 응모할 경우 해당 학교 소재 시·군 재난부서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고, 일반부는 주민등록 소재 시·군 재난부서에 제출해야 한다.

심사는 1차로 시·군별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마친 후 최우수작에 한해 2차로 경기도 자체 심사위원회 심사로 우수작을 선정한다. 심사는 외부 관계 전문가 및 민간협회 등으로 구성해 공정성을 기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은 경기도(8008­3662)나 각 시군 재난부서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재난대책담당관
방재대책팀
정헌채
031-8008-36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