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재활 웃음치료교실’ 운영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3-03-18 11:05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보건소(김경숙 소장) 평화보건지소에서는 재활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하여 시민들로 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하하하 ~~~ 호호호 ~~~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활기차다... 전북대 평생교육원 웃음치료지도사 김순자 강사는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 사랑합니다 ...” 서로에게 활짝 웃으며 생동감 넘치는 인사법으로 상대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실천해보며 긍정적인 마음과 웃음을 되찾아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한 마술, 동요, 큰소리로 말하기, 언어를 통한 게임 등 웃음을 자연스럽게 유발하는 다양한 방법 시도로 장애로 인해 힘들고 어려웠던 시간을 잠시나마 잊고 동심으로 돌아가 자신감을 갖는 기회를 제공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최고의 무기는 !! 힘들어도 웃어 넘길 수 있는 여유...지금 여러분은 최후의 승리자입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마무리가 되었다. 참가자들 대다수가 고개를 끄덕이며 힘찬 박수와 시종일관 웃음이 떠나지 않았고, 모두 하나가 되어 행복 바이러스를 발산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김경숙 보건소장은 웃음치료교실 뿐 만 아니라 식물을 직접 심어 보는 원예치료교실, 단전호흡과 기공을 이용한 장애인 체조교실, 월 2회 영화 상영 등 다양한 재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긍정적인 마음과 웃음을 되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장애인을 위한 재활보건사업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문의처 : 평화보건지소 ☎239-5122)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 평화보건지소
지역보건담당 박진현
063-239-5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