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TIMSS 2011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들의 학력 특성’ 세미나 개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국제적인 수준에서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과학 성취 수준을 파악하고, 교육 맥락 변인들과 성취도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기 위해 국제 교육성취도 평가 협회(IEA)에서 주관하는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TIMSS: Trends in International Mathematics and Science Study)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TIMSS 2011 자료를 활용하여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과학 성취 특성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이와 관련된 교육 맥락 변인의 효과를 비교함으로써 수학·과학 교육과정 및 교육정책 관련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본 세미나를 통해 우리나라 수학·과학 교육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교육과정 및 교육정책 개선을 위한 유용한 정보들이 도출될 것으로 보인다.
웹사이트: http://www.kice.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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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2월 7일 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