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드라이브, 사진 인화 전문업체와 손잡고 인화 기능 업그레이드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3-03-19 09:55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은 사진 인화 전문 업체 3곳과 제휴를 맺고, 이용자가 네이버 ‘N드라이브’에저장한 사진을 인화하거나 캘린더와 포토북 등의 포토 상품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말 모바일 앱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국민 클라우드스토리지 서비스로 자리잡은 N드라이브는 스마트폰 속 사진을 자동 저장해주는 ‘자동 올리기’ 기능이 이용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결과 하루 평균 2천만 장이 넘는 사진이 모바일 앱을 통해 올라오고있으며, N드라이브에 보관중인 파일의 약 80%가 사진 파일이다.

이렇듯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되는 사진의 양이 급증함에 따라, 네이버는이용자의 효율적 사진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사진 자동 올리기 ▲촬영일 및 인물 별 자동정렬 ▲ 포토뷰어 편집 및 포토앨범 만들기 ▲사진인화기능을 제공해왔고, 이번 사진인화 기능 확대로 N드라이브는사진 저장에서 포토 상품 제작까지 사진관리의 전 단계를 지원하게 됐다.

특히, N드라이브는 포토 상품 제작 기능을 자체 개발하는 대신전문업체(스냅스, 스마일캣,포토몬)와의 제휴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관련 업계와의 동반 성장을 고려한 것으로, 이용자는 평소 익숙하게 사용하던 3개 업체의 사진 인화 및 다양한 포토 상품 서비스를 N드라이브 상에서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됐다.

네이버서비스2본부한규흥 본부장은 “이번 인화 기능 확대로 N드라이브는 통합클라우드 사진 관리 도구로 또 한 단계 진화했다”며, “국민클라우드 스토리지라는N드라이브의 위상에 맞춰 관련 업계와의 동반 성장을 꾀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지속적으로 도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스냅스김성경 대표는 “N드라이브의 이용자 규모와 보관된 사진의 양이 방대할 뿐 아니라 사진 인화 연결도 간편하게구현되어 있어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최서희
031-784-170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