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양돈농가 돕기’ 소비 촉진행사 개최
이날 행사는 도청 구내식당에서 안희정 지사와 도 공무원, 농·축협과 한돈협회 관계자 등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돼지고기 시식회와 할인판매 등으로 진행됐다.
시식회는 구내식당에서 부식으로 돼지불고기와 수육 등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열렸다.
할인판매 행사는 지난해 ‘대한민국 우수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포크빌 포도먹은 돼지’의 삼겹살과 목살, 갈비살, 앞다리살 등이 시중가의 절반 가격에 제공돼 호응을 얻었다.
한편 도는 양돈농가 경영 안정을 위해 ▲사료 구매자금 288억원 지원 ▲한돈협회 주관 어미돼지 2만8300두 자율 감축 ▲단체급식업체(2650개소) 돼지고기 소비 협조 당부 ▲특별사법경찰관을 통한 원산지 표시 단속 강화 등을 추진 중이다.
도는 또 정부에 ▲사료 구매자금 지원 확대(288억원→1000억원) ▲경영 안정자금 지원 조건 완화(1년 3%→3년 무이자) ▲수입 돼지고기 검영 강화 및 수입 잠정제한 조치 등을 건의한 바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축산과
축산경영담당 김우현
041-635-4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