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외국인 유학생 보호 위해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인증제’ 도입

서울--(뉴스와이어)--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가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제 (Education Quality Assurance, 이하 EQA)제도를 통해 최고의 해외유학지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EQA는 캐나다 최초의 고등교육 품질보증제로, 학생, 학부모, 유학원이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에서 교육기관을 선택할 시 이들 소비자를 보호하며, 교육기관이 주정부 품질보증기준에 부합하거나 이를 뛰어넘는 기관인지 파악하고 결정하는 것을 돕기 위해 도입됐다. 현재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내 유학생 중 한국 유학생들의 비율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과도한 등록금 부과와 질 낮은 교육을 제공한 기관들이 국제교육업계의 명성을 실추시킴에 따라 이를 대응하고자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정부가 주도적인 역할에 나선 것이다.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의 경쟁력 중 하나인 양질의 교육을 보장하기 위해 주 정부 차원에서 고등 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EQA제도를 강화하고 있다. EQA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유학생들은 교육기관이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의 정부 품질보증기준에 부합하거나 이를 뛰어넘은 고등교육기관인지 판단할 수 있고, 이에 신뢰성을 지니게 되는 것이다. 주정부의 교육품질보증제는 매년 브리티시컬럼비아 주를 찾는 유학생들에 대한 배려이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의 유학산업은 다섯 번째로 규모가 큰 산업으로, 연 매출이 180억 달러를 상회한다. 영국, 중국, 일본, 한국, 브라질과 북미 전역에서 유학을 하는 유학생들은 EQA 보증기관을 선택하여 양질의 교육을 보장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bceqa.c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ceqa.ca

연락처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Crystal Kwon on
+1 604 647 298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CPR
박보람 AE
02-739-736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브리티시컬럼비아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