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한별, 태양열 집열 유닛 기술이전 및 사업화 협약 체결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는 18일(수) 군산대학교 본부 제2소회의실에서 한별과 태양열 집열 유닛 기술이전 및 사업화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종구 부단장, 고광준 과장, 지식재산관리팀 박영욱 팀장, 기술 발명자인 군산대 동력기계시스템 공학과 김명준 교수, 한별 전창준 대표이사, 유직수 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기술 이전한 태양열 집열 유닛 기술은 군산대학교 동력기계시스템공학과에서 발명한 것으로, 건물의 난방에 태양열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흡열다공판을 이용한 공기식 태양열 집열 유닛방식이다. 대전 소재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인 한별은 이전받은 기술을 현장 실증화 검증을 통해 상용화할 예정이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