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차세대 고성능 AWG 시리즈 발표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3-03-19 13:16
서울--(뉴스와이어)--텍트로닉스(Tektronix, Inc)는 최고50GS/s의 샘플링 속도 성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임의 파형 발생기(http://www1.tek.com/ko/products/signal-generator/awg70000-arbitrary-waveform-generator/)를 발표했다. 높은 샘플링 속도와 긴 파형 메모리, 깊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갖춘 AWG70000 시리즈는 항공우주, 고속 시리얼, 광 네트워킹 및 첨단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복잡한 신호 발생에 필요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임의 파형 발생기 이다.

최근 데이터 전송 속도와 신호 복잡성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시스템에 대한 완벽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수행하거나 첨단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더욱 성능이 우수한 신호 발생기가 필요한 상황이다. AWG70000 시리즈는 50GS/s의 샘플링 속도 성능과 16GS의 파형 메모리, 10비트 분해능의 독보적인 조합으로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텍트로닉스 관계자는 "AWG70000 시리즈는 더 높은 샘플링 속도로 정확한 신호 테스트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장비이다.”라면서,. “이는 텍트로닉스의 오랜 기술 리더십과 노하우를 통해 시장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음을 잘 보여 준다” 라고 밝혔다.

최근 Bell Labs에서 초당 1.5테라비트의 슈퍼채널 전송(http://www2.alcatel-lucent.com/download/2012ECOCPDPC-5Liu.pdf)에 대한 첨단 연구 시연에서 AWG70000으로 신호 발생을 처리했다. 이 프로젝트의 선임 연구원에 의하면 “50GS/s의 샘플링 속도와 두 개의 AWG를 동기화하는 기능을 결합하여 광반송자당 30GBaud로 신호를 생성하고 233Gb/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달성할 수 있었다. 이는 이전 기록보다 두 배 이상 높은 수치이다.”라고 밝혔다.

따라서AWG70000 시리즈를 통해 앞으로 엔지니어들은 이상적인 신호, 왜곡된 신호 또는 “현실적인” 신호를 만들어 생성하거나 재현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의 다른 소식 텍트로닉스 대역폭 관련 블로그(http://www.tek.com/blog), 트위터(https://twitter.com/tektronix)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ektronix) 및 한국텍트로닉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티돌이(http://www.tscope.co.kr/)에서 텍트로닉스의 최신 소식 및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한 측정 솔루션등의 유용한 자료들을 확인할수 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 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성희 과장
02-6917-50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