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1일 공예문화산업육성사업 설명회 개최
- 마케팅·창업지원 등 ‘다채’, 지역 특화산업육성 ‘청신호’
시는 오는 21일 오전 10시 김대중컨벤션센터 3층에서 ‘공예문화산업육성사업 설명회’를 갖는다.
또한 이날 사업설명회와 함께 ‘문화를 통한 행복한 창조도시 건설’이라는 테마로 강운태 광주시장의 특강도 이어진다.
사업설명회에서는 ‘광주시 민선 5기 100대 실천과제’로 추진되는 ‘광주 수제공방 육성사업’을 비롯해 △수공예 일자리창출지원사업 △공예디자인 전문인력 양성사업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시 예선 및 U-대회 기념품 공모전 개최 △공예품대전 광주시예선 및 전국대회 참가지원 △우수 민속공예품 개발 지원 △영호남 공예 교류 판매전 행사 △수공예품 프리마켓 및 시민참여 공예체험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계기로 수제공방사업 등 공예문화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을 통해 우수 공예품 개발과 공방 육성, 국내·외 마케팅 지원으로 판로확대 및 매출증대, 일자리 창출 등 지역 특화산업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 동안 지역에는 풍부한 문화 예술적 자원, 우수한 인력과 공예 문화상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방들이 영세하고 마케팅에도 한계가 있었다.
시는 특히 여성들의 문화 예술적 재능과 솜씨를 바탕으로 하는 수제공방 육성과 창조적 활성화를 통해 ‘광주형 행복복지모델 창출’로 이어지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오순철 광주시 문화산업과장은 “우리 지역은 예로부터 전통자산과 문화예술적 자원이 풍부해 공예문화산업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분야이다”면서 “그 동안 광주시가 적극 육성해 온 디자인산업과 문화콘텐츠산업, 광산업 등 첨단산업과 융합을 통하여 체계적인 육성이 이뤄질 경우 전국화는 물론 글로벌시장 공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산업과
콘텐츠산업담당 김용만
062-613-24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