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실시간 비즈니스 방식의 혁신적 변화 제시”

- 에이본 사이클즈ㆍ농푸스프링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 도입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3-03-20 09:33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SAP HANA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SAP 비즈니스 스위트(SAP Business Suite)’가 아태 및 일본지역(APJ)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최대 생수 제조업체 농푸 스프링(Nongfu Spring), 인도 최대 자전거 제조업체 에이본 사이클즈(Avon Cycles) 등이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도입했다.

SAP HANA는 인메모리 컴퓨팅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디스크가 아닌 메인 메모리에 모든 데이터를 저장해 검색과 접근이 일반 데이터베이스(DB) 제품보다 평균 100~1000배 이상 빠르다. 올해 1월 출시된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는 분석 및 트랜잭션 처리 기능을 단일 인메모리 플랫폼에 통합시켜 실시간 인사이트를 실현하고, 중복 데이터 및 시스템의 복잡성을 없앴다. 이 제품은 현재 전세계 100여 기업이 사용하며 빠르게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그 동안 비즈니스 분석에 주로 활용되던 SAP HANA가 기업의 핵심 업무 프로세스를 처리하는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지원함에 따라 기업의 비즈니스 운영 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꿔놓고 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는 지금까지 SAP를 통해 끊임 없이 혁신이 이뤄졌지만 DB는 큰 변화 없이 정체돼 왔다. 하지만 SAP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이제 SAP HANA 플랫폼에서 운영됨에 따라 그 동안 숙원사업이던 계정계와 정보계가 하나로 통합된 DB에서 리얼타임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라며, “한국을 포함 전세계 100여 기업이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현재 시험 운영 중이다. 올해 전세계적으로 약 600개 기업이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스티브 와츠 SAP APJ 사장은 “실시간 컴퓨팅은 비즈니스 방식에 근본적 변화를 가져다 주며 SAP는 물론 우리의 고객과 파트너에게도 역사적 이정표다. 실시간 컴퓨팅을 통해 기업이 더 나은 결정을 보다 신속히 내리고 혁신을 할 때 경제 전반에 이익”이라고 밝혔다.

SAP는 SAP HANA 기반 SAP CRM을 지난 1월 자사에 도입했다. 전세계 1만4천명이 넘는 SAP 직원들은 실시간 인사이트를 통해 더 빠르고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리며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에이본 사이클즈의 쿨제트 싱 세시 최고정보책임자(CIO)는 “오라클의 대체 솔루션으로 SAP HANA 인메모리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도입해 기쁘다. 수 많은 자전거 모델과 부품을 관리하고 실시간 비즈니스 플래닝과 자재소요계획(MRP)이 매우 중요한 우리에게 SAP 솔루션은 새로운 대안”이라 설명했다.

SAP는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로 이전하는 고객을 위해 포괄적인 서비스와 RDS(Rapid Deployment Solutions), 파트너의 숙련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한다. RDS는 실제 구현 기간이 매우 짧고 비용도 저렴하다. 사전 환경 설정이 완료된 소프트웨어, 구축 서비스, 콘텐츠, 사용자 실행 등 완전한 풀 패키지를 가격과 서비스 범위가 확정된 형태로 제공한다.

SAP 서비스 조직은 아태 및 일본지역에서 SAP HANA 관련 40개가 넘는 개념검증 작업과 30개 이상의 실제 고객 도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 출시에 따라 수행 프로젝트는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있다. SAP APJ 서비스 조직은 현재 SAP HANA 관련 400여명의 전문 컨설턴트가 있으며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 컨설턴트는 3월 말까지 200명이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SAP는 고객이 신속하게 실시간 비즈니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 파트너는 고객의 혁신과 성장을 도우면서 자사 비즈니스를 확대할 기회를 갖는다.

SAP 솔루션은 전체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업계 유일의 통합 실시간 플랫폼으로 고객의 핵심 요구를 해결한다. IDC가 최근 전세계 750여명의 IT와 비즈니스 관리자를 대상으로 트랜잭션 및 분석용 플랫폼 별도 운영에 따른 문제점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40%는 보고용 재무 데이터를 준비하는데 이틀 이상 걸렸다고 답했다. 기업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개선사항을 묻는 질문에 ‘정보의 신속한 접근’ 이라 답한 비율이 가장 높았고 ‘빠른 분석’이 3위로 나타났다.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KPR
최민경
02-3406-2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