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리치’, ELS투자도 ‘중위험 중수익’으로 변화 중

- 삼성증권, ‘자문형ELS랩’ 판매액 32%가 ‘슈퍼리치’고객

- 법인자금도 21%에 달해... ‘안정과 수익사이 고민’ 투자자 선호

뉴스 제공
삼성증권 코스피 016360
2013-03-20 09:50
서울--(뉴스와이어)--‘슈퍼리치’와 ‘법인자금’등 안정성 선호 투자자들의 ELS투자 방식이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증권은 최근 판매 잔고 1,000억원을 돌파한 ‘자문형 ELS랩’중 약 32%가 ‘슈퍼리치’ 고객이 이용하는 ‘SNI지점’을 통해 판매되었다고 밝혔다.

또, 21%는 ‘법인자금’이 유입되는 등 상대적으로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이 전체 판매액 중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고 분석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올 들어 ‘SNI강남파이낸스센터’ 등 5개 ‘SNI지점’을 통해 판매된 ELS는 총 436억원으로, 이중 자문형 ELS랩에 몰린 금액은 350억, 비중으로 약 80%에 달한다.

삼성증권 상품마케팅실 이상대 상무는 “국내외 장기채와 즉시연금 등 절세 상품으로 포트폴리오의 상당부분을 할애한 슈퍼리치들이, 추가 투자자금에 대해선 상대적으로 직접투자보다 기대 수익은 낮지만 안정성을 높인 자문형 ELS랩에 매력을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이 올해 1월 3일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자문형 ELS랩’은 ELS의 기초자산 종목 선정을 VIP 투자자문이 맡고, 삼성증권은 운용과 리스크관리를 총괄하는 형태의 상품이다. 지수형과 종목형 ELS의 중간정도 수익인 연 8~9%수준을 추구한다.

랩 어카운트는 5개 내외의 ELS로 구성되며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는 일반 종목형 ELS투자에 비해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으로, 20일 현재 운용잔고는 총 1,094억원이다.

삼성증권 개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Solution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Brokerag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딜 경험과 네트워크는 기업의 재무적인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house bank로서의 자랑입니다. 특히,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연속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pop.com

연락처

삼성증권
홍보팀
02-2020-82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