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사라지는 ‘대리 축의금’
결혼의 시즌 봄, 쌓여가는 청첩장을 보며 축복의 마음보다 부담감이 먼저 쌓이는 계절이다.
작년 말 한 취업포털사이트가 직장인 497명에게 물었더니 한 달 평균 1.7건의 경조사에 참석해 11만원을 지출하고 있으며, 80% 정도가 ‘비용이 부담된다’는 의견을 보였다.
하객편의를 위해 주말의 길일을 택하다 보니 결혼식은 겹치고 갑작스런 부고소식이라도 들려오면, 하객들은 정작 결혼식을 축하하러 갈 시간이 나지 않는다.
모카케익 = (모)바일+(카)드+축하(케익)
모바일로 초대하고 축의금은 신용카드로 해결하는 모카케익 모바일 청첩장 서비스(www.mocacake.com)가 선보여 혼주와 하객사이에서 화제이다.
감성적 디자인의 모바일 청첩장을 내 손으로 만들어 카카오톡으로 손쉽게 보내며 참석여부(RSVP)도 알리고 방명록을 통해 소통하니, 이용하는 혼주와 하객 모두 대만족이다.
축의금은 별도의 설치 과정을 거치지 않으며 도착 즉시 혼주와 하객 모두에게 실시간 문자서비스로 알려주기 때문에 모바일청첩장을 가장한 악성스미싱 공격에도 안심이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주)매드코리아가 지난 1년여간의 기획과 개발을 통해 서비스 중인 모카케익은 이제 결혼식 당일 급히 동료에게 전화하는 당신의 모습을 어색하게 만들 것이다.
매드코리아 개요
영상과 모바일의 융합을 통해 세상을 즐겁게 바꾸기 위한 회사, MAD Korea는 Many Amazing Dreams을 가진 구성원들이 Make A Diffence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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