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동덕여대,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 활성화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중소기업 구직난과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대한상의와 동덕여대가 손을 잡았다.

대한상공회의소와 동덕여자대학교는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과 김영래 동덕여대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남대문로 상의회관에서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대한상의-동덕여대 ‘청년취업인턴제 협약’ 주요내용

▲ 청년인턴희망자 모집
▲ 청년인턴 실시기업 구인정보제공
▲ 사전직무교육 안내
▲ 정규직전환에 대한 상담 및 정보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상의는 동덕여대측에 청년인턴 실시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필요에 따라 청년인턴으로 선발된 학생들을 위해 학교를 방문, 사전직무교육과 정규직전환을 위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덕여대 역시 학교홈페이지에 청년인턴 모집공고를 게시하는 등 청년인턴 희망학생 모집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대한상의는 “중소기업 인턴근무 경험은 직무능력 개발과 경력형성 기회는 물론, 적성과 능력에 맞는 정규직 일자리를 찾게 해주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식이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가 더욱 활성화되고, 우수여성인력이 중소기업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대한상의가 광주, 대전 등 전국 40여개 지역상공회의소와 함께 중소기업 청년인턴으로 취업시킬 인원은 11,230명이다. 2009년부터 시행중인 이 사업을 통해 대한상의가 취업시킨 인턴은 2만6천여명에 이르며, 정규직 전환비율도 지난해 기준 92%에 달하고 있다.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청년취업인턴제는 만 29세 미만의 청년들에게 중소기업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인턴채용 기업에는 80만원까지 임금의 50%를 6개월간, 정규직 전환시 월 65만원을 6개월간 연장 지원하는 제도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산업인력팀
추현주 대리
6050-3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