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한 권으로 보는 직무의 세계 ‘Job Times’ 발행
- Job Times 첫 호 ‘광고·홍보편’
- 전국 4년제 대학 관련 학과에 무료 배포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발행하는 Job Times는 대학생 및 신입직 구직자들이 특정 직무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해당 분야로의 취업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든 책으로 지난 3월 18일 첫 호를 발행했다.
Job Times 첫 호에서 다룬 직무는 ‘광고·홍보’ 분야로, 대홍기획, 삼성디스플레이, 남영비비안, 비주컴 등 광고기획사 및 기업 언론홍보팀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들을 만나 인터뷰한 내용을 담았다. 이 외에도 광고·홍보직군 직장인 131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해당 직군에서 필요로 하는 신입사원 유형과 업무 고민에 대한 리서치 분석 자료를 실었고, 광고·홍보 관련 회사에 취업 시 갖춰야 할 조건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또한 서류전형에서 면접까지 반드시 알아야 할 취업정보 등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이 알아야 할 다양한 자료가 수록돼 있어 아직 진로를 파악하지 못했거나 광고·홍보 분야에 취업을 하고 싶은 대학생 및 신입 구직자, 광고·홍보 분야에 관심이 많은 이들의 고민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Job times '광고·홍보편‘은 경희대학교, 중앙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영남대학교, 조선대학교 등 전국 4년제 대학의 광고·홍보 관련 학과에 무료로 배포했고,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카페(cafe.naver.com/goodlab/1169)에서도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Job Times는 ‘광고·홍보편’을 시작으로 꾸준히 발행될 예정이며, 오는 4월 22일에는 Job Times ‘디자인편’을 만나볼 수 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최창호 운영위원장은 “대학생 및 신입직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취업 시 가장 궁금한 정보 중 하나로 ‘실제 취업하게 되면 어떤 일을 하는지’를 꼽았다. 사회 경험이 부족한 학생들은 채용공고 상에 나와 있는 간단한 직무 설명만으로는 해당 직무가 실제로 무슨 일을 하고 또 취업 시 어떤 역량을 갖추고 있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것이 사실이다.”고 말하고 “이에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에서는 Job Times를 통해 특정 직무를 자세히 다룸으로써 학생들이 해당 직무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발행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잡코리아 개요
잡코리아는 세계 최대 온라인 리쿠리트 사이트인 몬스트닷컴과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서 기업에게는 글로벌 인재 확보의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취업과 세계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jobkorea.co.kr
연락처
잡코리아
커뮤니케이션팀
박재은 사원
02-3466-52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