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 자격시험 1차 시험 D-100일…반값에 알뜰하게 준비하고 합격하자

- 유망 국가공인자격증 행정사 시험 D-100…교재, 강의 60% 할인

뉴스 제공
캐치프라이스
2013-03-21 15:13
서울--(뉴스와이어)--2013년도 첫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시행되는 행정사 자격시험 1차 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자격증전문 교육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www.catchprice.co.kr)에서는 EBS 온라인 강의교재 저자들의 수준 높은 강의로 진행되는 웅진랜드캠프 1, 2차 행정사 연간회원반을 시중가의 60% 할인하는 특별 감사이벤트를 진행하는데, 1차 시험뿐만 아니라 2차 시험까지 모두 준비할 수 있는 전권 교재와 짜임새 있는 모든 강의, 시험합격을 좌우하는 1:1학습관리까지 모두 포함된 패키지를 480,000원에 파격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불경기에 이직을 고려하고 있거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는 유망군으로의 취업을 원하신다면, 반값에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 상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행정사 시험 문의, 교육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 1661-2825)

행정사 시험은 연간 총 2회에 걸쳐 시행되나, 1차과목시험합격자에 한하여, 2차(과목)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니, 2013년 6월29일에 시행되는 1차 과목 시험의 합격이 우선이 되어야 겠다.

다만, 1차 시험 이후 2차 시험(2013년 10월 12일)이 있기까지 100일 남짓 기간동안 2차 시험 과목 및 선택과목을 포함한 총 4과목을 합격점까지 끌어올리기에는 다소 촉박하기에, 2차 시험에 대해서 1차 시험 준비 시에 가볍게 준비하는것도 2013년 1,2차 최종합격을 위한 전략학습방법이기도 하다. 물론 내년까지 합격을 목표로 준비하는 예비수험생이라면 1차 시험과 2차 시험을 각각 준비하는 ‘시간차 학습‘도 가능하다.

웅진랜드캠프 담당자는 “1차 시험 합격 후 1년간 1차 시험이 면제되므로 2차 시험에 대해 가벼운 마음으로 준비할 수 있다”며, 1차 시험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지만, “실제 1차 시험에 출제되는 내용의 이해와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서는 2차 시험에 대해서도 1차 시험 준비 시에 가볍게 동차로 준비한다면 보다 안정적으로 합격을 기대할 수 있다”며, 1-2차 동차학습에 대한 중요성을 역설적으로 이야기한다.

“행정사 시험에 고득점을 위해서는 행정법과 행정학개론의 탄탄한 기본기가 요구됩니다. 단순히 직접적으로 행정법과 행정학개론을 공부하시는 것보다는 행정절차론, 행정사실무법 등을 병행학습하시는것이 보다 안전하게 1회 행정사 시험의 합격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1차 시험에 객관식 5지선다형 문제와는 다르게 행정사 2차(과목)시험에서는 각 과목당 4문제의 주관식 문제로 출제된다. 1차 시험과는 다르게 단순암기식으로 출제되지 않고 다방면의 행정분야의 지식을 요하는 2차 시험 과목을 철저하게 준비하기 위해서는 가독성 높은 교재의 선택과 완성도 높은 교과커리큘럼 및 강의 선택여부가 시험합격의 주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에서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는 웅진랜드캠프 행정사 1, 2차 연간회원반에는 EBS 온라인강의 대표저자들이 편찬한 웅진랜드캠프 행정사 교재와 EBS 저자직강 교수들이 펼치는 수준 높은 온오프라인 강의, 기초입문, 기본이론,핵심요약정리, 단원별 문제풀이, 출제 예상문제와 핵심내용 학습의 최종마무리 학습까지 탄탄한 커리큘럼이 모두 제공되며, 웅진이라는 교육프리미엄 브랜드답게 기존 타자격시험 행정관련 기출문제의 정보력과 1:1 학습관리, 월별모의고사까지 제공받게 된다.

행정사 시험이 첫 회로 시행되는 만큼 비교적 쉽게 출제될 것이라는 예상도 있지만, 난이도 변수까지 고려한다면 탄탄하고 철저한 시험대비가 요구된다 할 것인데, 웅진랜드캠프(http://land.passone.net)와 함께라면 남들보다 앞선 행정사 시험준비가 가능하다 할 것이다.

한편, 2013년에 첫 회 국가공인자격증시험으로 시행되는 행정사 시험에서는 최소 선발인원제를 추가 도입함으로써 300명 미만의 합격생이 나올 경우, 일반행정사 267명, 기술행정사 3명, 외국어번역행정사 30명의 인원이 충족될 때까지 40점이상 과락을 넘긴 응시생 중 성적순으로 추가 합격생으로 뽑을 예정이다. 물론 평균 60점 이상을 취득하는 시험응시생의 경우, 인원에 상관없이 모두 합격된다.

1차 행정사 시험은 금년 6월29일 시행되며, 1차 시험에 합격한 경우 10월12일에 치러지는 2차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1, 2차 모두 합격한 수험생은 최종적으로 행정사 자격증을 교부받게 되어, 국가/지자체 등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대부분의 권리, 의무, 사실증명에 관한 서류의 작성과 출입국 관련 서류, 음주운전 구제, 건축물 인허가, 영업장 면허신고 등 행정관련 전 분야의 업무영역을 수행/대행하게 된다.

행정사 자격시험 원서접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되며, 보다 자세한 행정사 시험에 대한 정보 및 공부방법이 궁금한 경우, 교육전문 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1661-2825)를 통해 상세히 알아볼 수 있다.

캐치프라이스 개요
캐치프라이스는 교육전문 반값 소셜커머스이다. 동영상강좌, 교재 등 자격증,학습과 관련된 상품을 최대 50~80%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tchprice.co.kr

연락처

캐치프라이스
신철우 팀장
1661-28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