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2013 한국HRD대상 시상식 개최

- 대한항공 HRD경영대상 6년 연속 수상, 양기훈 KGC인재개발원 원장 CHO대상 수상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3-03-21 15:59
서울--(뉴스와이어)--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가 주최하는 ‘2013 한국HRD대상’ 시상식이 지난 3월 19일 코엑스 콘퍼런스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2013 한국HRD대상’은 2012년 한 해 동안 HRD 분야의 리더로서 인재개발을 위해 노력한 기업, 기관 및 개인에 그들의 공로를 치하하며, 노력에 대한 보답으로서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한 것으로 지난 1993년에 제정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HRD 전문가와 관련 인사 500여 명이 참석하여 HRD경영종합대상, 교육기관대상, 교육프로그램대상, 교육솔루션대상, 연수시설대상, 명강사대상, Best CHO대상, Best HRDer대상, 특별 공로상 등 9개 부문에 선정된 기관(기업) 또는 개인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올해부터는 교육기관과 교육프로그램대상에 특별상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 중앙공무원교육원장상,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상,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 이렇게 4개의 상이 추가로 제정되었다. 이번 특별상 제정으로 민관뿐만 아니라 직업교육, 평생교육이 하나가 되어 국가 인적자원개발 발전을 위하는 계기가 되었다.

HRD경영종합대상은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HRD 경영을 이어나가고 있는 대한항공이 6회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고, 한국농어촌공사와 한국전력공사 역시 체계적인 인재육성 시스템으로 HRD경영종합대상을 받았다.

교육기관대상은 휴넷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KG패스원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을 수상했으며, 고려아카데미컨설팅에 중앙공무원교육원장상,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에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상, 한국카네기연구소에 교육기관대상이 수여됐다.

교육프로그램대상은 티앤티인재개발원의 ‘TNT GPA 도형심리 코칭 리더십’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입소의 ‘희망서울 시민행복’ 프로그램 외 3개 프로그램이, 교육솔루션대상에는 유니영컨설팅의 힐링앱 ‘꾹꾹미, 마음의 평화’, 한국도로공사의 ‘통합 U-러닝 시스템’ 총 2개가 선정됐으며, 연수시설대상은 천혜의 자연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동원리더스아카데미가 수상했다.

특별 공로상은 김양호 한국언어문화원 원장과 이성언 한국능력개발원 회장이 선정됐으며, 구건서 열린노무법인 대표 외 7명이 명강사대상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HR을 위해 HR 전 기능과 프로세스를 혁신한 남재봉 LS 인재육성부문장 상무와 변화관리자로서의 역할로 인재개발원의 혁신을 꾀한 양기훈 KGC인재개발원 원장이 Best CHO대상에 나란히 선정됐다.

또한, Best HRDer대상에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전략적 리더육성과정과 신입사원 조기정착 프로그램을 도입한 김정기 오리온 팀장과 현장을 이끌어가는 최고의 직무역량 실행 전문가로서 도전과 혁신을 만들어가는 이경환 삼성전자 부장 두 명이 각각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엄준하 한국HRD협회 이사장은 2013년 한국HRD대상 수강기관과 명강사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본 대회를 후원해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중앙공무원교육원,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국생산성본부, 노사발전재단, 한국경제신문을 비롯한 HRD 분야 12개 협회장에게도 감사 인사를 잊지 않았다.

아울러 “행복한 미래는 HRD에 있다. 사람이 희망, 학습이 미래, HRD는 전략”이라며, “앞으로 본 대회는 HRD 관련 산학연관 모든 기관이 함께 주최가 되고, 아시아를 대표하는 콘퍼런스, 글로벌 HRD 대회가 되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 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 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인적 자원 개발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현재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 아카데미 운영 △전문 강사와 HRD 전문가 양성 및 자격 인증 △도심형 연수 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http://www.khrd.co.kr/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김현지 기자
02-525-93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