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마을만들기 리더양성 아카데미’ 마을리더 모집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3-03-22 11:05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는 살기좋은 마을만들기 일환으로 마을주민들과 함께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특화시키고 지역공동체형성에 앞장서 추진해 나갈 마을리더 인재를 발굴·교육을 통해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을만들기 리더양성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참여할 마을리더를 모집하기로 했다.

금번 수강생 모집기간은 3.25~4.3까지이며, 대상자는 마을에서 자생단체 회원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거나, 마을만들기 사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주요 교육과정은 4월 9일부터 총12강좌로 마을재생 이론습득과 현장학습, 마을자원을 활용한 특성사업 발굴 및 효과적인 주민 간 소통기법 등을 학습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전주시는 지난 3월 초 마을만들기 전문가 양성 교육인 ‘마을만들기 코디네이터 과정’을 시작으로 오는 4월 9일에는 ‘마을만들기 리더 양성 아카데미’를 개강하는 등 본격적인 마을재생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 다양한 선도적 핵심리더를 확보 추진동력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김태수 도시재생과장은 “도심 공동화 및 주택밀집 노후지역에 대하여 주민중심의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쾌적한 삶의 공간을 만들어 나가는 마을재생을 위해서는 마을만들기 핵심 리더그룹의 양성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말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도시재생과
마을만들기담당 하정호
063-281-2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