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소매 채널 혁신상 수상
대학생의 구미와 니즈에 맞게 영업하고 있는 樂스타 지점이나 사회 초년생 등 젊은층을 겨냥한 스마트지점 그리고 시장선점을 위한 팝업브랜치, 30∼40대를 겨냥하여 유연한 영업시간을 제공하는 3040지점의 개설 등 최근 이루어진 일련의 채널혁신 노력 등이 높게 평가되었다.
아시안 뱅커 지는 ‘채널의 혁신성’과 그 혁신이‘고객확보 전략과 얼마나 부합하는 지’의 여부가 수상기관의 선정기준이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 참석하는 외국 금융기관 임원 중 총 30여명은 2회에 걸쳐 숙명눈꽃지점과 IFC여의도 지점 견학을 실시하였다. 이들은 특정 고객층을 대상으로 지점 디자인이나 첨단기기의 활용 등 다양한 차원의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는 당행의 고객 세그먼트 전략에 상당한 흥미를 보였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홍보부
유분재
02-2073-7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