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구글의 인기 명상 전문가 ‘차드 멍 탄’ 강연 개최

- 정신과 의사 이시형 박사, ‘스파크’ 저자 송인혁 작가 등 참여

뉴스 제공
시공사
2013-03-22 14:49
서울--(뉴스와이어)--‘정말 유쾌한 친구’라는 타이틀을 자신의 명함에 새긴 남자가 있다. 바로 구글 본사의 명상 전문가인 차드 멍 탄(Chade-Meng Tan)이다.

구글 최고의 인기 명상 강좌인 ‘내면 검색(Search Inside Yourself)’을 이끌고 있는 차드 멍 탄이 오는 26일 성균관대에서 명상 강연을 연다. 이번 강연은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과 교보문고, 성균관대, 시공사에서 공동 기획한 TED 연사 특집 강연이다.

차드 멍 탄은 구글의 지원을 받아 세계적으로 유명한 신경과학자들과 심리학자, 선승들을 불러 모아 마음 챙김 명상에 기반 한 감성지능 강화 프로그램인 ‘내면 검색’을 개발했다. 실제로 이 수업에 참여한 많은 구글 엔지니어들은 7주간의 명상 훈련 후 감정 조절이 쉬워지고 자신감이 높아지며, 리더십이 향상되는 등 큰 변화를 겪었다고 이야기 했다.

지난 해 출간된 차드 멍 탄의 저서 ‘너의 내면을 검색하라’에서는 기본적인 명상법부터 ‘자신감 연습-자기통제력 연습-자기 동기부여 연습-공감능력 연습-리더십과 사회성 기술 연습’으로 이어지는 명상연습 과정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실제 구글에서 교육하고 있는 내면 검색을 바탕으로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 할 수 있는 명상법을 전할 예정이다. 토크 세션에는 국내 대표 정신과 의사인 이시형 박사와 베스트셀러 <스파크>의 저자 송인혁씨가 참여한다.

본 강연은 유료로 진행되며, 유료 신청자들에게는 도서 ‘너의 내면을 검색하라’를 모두 증정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6일 오전 9시까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13349)에서 하면 된다.

시공사 개요
시공사는 창의, 열정, 조화라는 핵심가치를 실현해 고객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콘텐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공사는 자체 콘텐츠 IP를 활용해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달리는 조사관’, ‘유괴의 날’, ‘탐정이 아닌 두 남자의 밤’ 등 영화, 드라마 계약을 성사했다. 또한 ‘버드박스’, ‘샌드맨’, ‘이토준지’ 등 넷플릭스 영상 콘텐츠의 원작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3년 4월 사이드9과 함께 코드네임 애니메이션 제작 및 방영하고 있다.

http://onoffmix.com/event/13349

웹사이트: http://www.sigongsa.com

연락처

시공사
단행본 마케팅팀
대리 이지희
02-2046-28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