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R&D 및 FTA·마케팅 인턴 신설
인턴 신청자격은 대구시 거주 만 40세 이하 미취업자로 학력제한이 없다. 다만 R&D 및 FTA·마케팅 인턴은 전공 및 자격증 등 특정요건이 필요하다.
인턴을 채용할 기업은 고용보험법상 우선지원 대상기업이거나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으로써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사업장 중 대구광역시 소재기업으로 한정한다.
인턴을 채용한 기업에게는 최대 3개월 간 임금의 80%, 매월 최대 90만 원을 지원하고 정규직으로 전환 시 3개월 간 인턴기간 지원금액과 동일조건으로 추가 지급한다.
대구시 기업인턴 사업은 2009년부터 시행했으며 2012년까지 1,372명을 채용해 중도탈락자 및 단기 인턴을 제외한 수료자 981명 중 914명을 정규직으로 전환시킨 성과를 거둔바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역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할 R&D 분야 인력과 양자간 자유무역 협정이 확대됨에 따라 통상 분야 인력이 지역기업이 가장 필요할 것으로 예상돼 R&D 및 FTA·마케팅 인턴을 신규로 실시한다.
대구시가 이번에 처음 실시하는 R&D 및 FTA·마케팅 인턴은 기존 실시하던 기업인턴과는 달리 인턴기간도 5개월로 늘려 정규직 전환 시 최대 8개월간 임금의 80%, 매월 최대 120만 원을 지급하는 등 인센티브를 강화해 지역의 고급인력과 우수 기업의 매칭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역점사업이다.
대구시 김태익 고용노동과장은 “올해도 기업인턴 사업을 통해 기존의 높은 정규직 전환율을 이어가고 새로 시작하는 R&D 및 FTA·마케팅 인턴으로 지역기업의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고용노동과
노경완
053-803-67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