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 회장, 8개사 CEO와 미국서 R&D인재 만나

뉴스 제공
LG 코스피 003550
2013-03-24 11:00
서울--(뉴스와이어)--구본무 LG 회장이 8개 계열사 CEO들과 함께 미주지역에서 공부하고 있는 우리나라 R&D 인재를 찾았다.

미주지역 석·박사급 R&D 인재 유치를 위해 23일(美 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LG 테크노 콘퍼런스’에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김대훈 LG CNS 사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 오장수 LG하우시스 대표, 이웅범 LG이노텍 대표, 변영삼 LG실트론 대표 등 8개 계열사 최고경영진들과 함께 참석한 것.

구 회장이 ‘LG 테크노 콘퍼런스’를 통해 국내외 석·박사 R&D 인재들을 만난 것은 지난해 4월 미국에서 열린 첫번째와 지난 1월 국내 콘퍼런스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구 회장은 수시로 최고경영진과 인사담당 임원들에게 “좋은 인재를 뽑으려면 CEO가 직접 찾아가서라도 데려와야 한다. 좋은 인재가 있다면 나라도 직접 찾아가겠다”고 강조하며 지속적인 실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것.

이번 콘퍼런스에는 미주지역 유수 대학의 전자전기, 소재/재료, 화학, 기계, 컴퓨터 분야 등의 석·박사급 유학생 300여명이 초청됐다.

이날 LG CTO(최고기술책임자)와 연구소장 등은 각 회사별 기술 세션을 통해 OLED 및 UHD TV, 스마트폰, 3D 및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등을 비롯한 차세대 신성장 엔진 및 기술 혁신 현황과 트렌드를 직접 프레젠테이션 했다.

또 HR세션을 마련해 CHO(최고인사 책임자) 등 각 사 인사담당 임원들은 인사제도와 커리어패스 등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콘퍼런스 현장에는 곡면 올레드TV 등 LG의 최신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날 구본무 LG 회장을 비롯해 8개사 CEO와 이희국 LG기술협의회 사장, 각 사 CTO, CHO, 연구소장 등 주요 경영진 60여명은 초청 인재들과 만찬을 함께했다.

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LG는 여러분과 같이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싶다”며 “그러기 위해서 R&D가 아니면 안된다고 강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구 회장은 “서울 마곡에 세워질 대단위 연구단지는 R&D 인재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 회장은 지난해 하반기에 시장선도를 이끌 R&D 인재확보와 육성을 강조한 이래 올들어 ▲1월 국내 테크노 콘퍼런스 ▲3월 연구개발 성과보고회 ▲3월 미국 테크노 콘퍼런스 등 R&D 관련 현장에 잇따라 참석하며 사람을 뽑고 키우는 인재경영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LG관계자는 “과학기술과 다양한 산업을 융합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데에는 인재가 그 중심에 있다”며, “이번 테크노 콘퍼런스는 해외에서 공부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우수한 R&D 인재를 대상으로 LG의 비전과 기술 혁신 현황을 적극 알리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g.co.kr

연락처

LG
홍보팀
02-3773-2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