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소외계층 위해 기업 블로그 개편
- 장애인, 노약자 위해 기업 블로그 ‘소셜 LG전자’의 ‘웹 접근성’ 강화
- 2,600개 페이지, 3만개 이미지 및 3만개 링크에 기능 적용
- 웹페이지 내용 낭독, 글씨 크기 조절 등 편의기능 추가
LG전자는 24일 자사 기업 블로그 ‘소셜 LG전자(social.lge.co.kr)’에 ‘웹 접근성’ 기능 적용을 완료했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소셜LG전자’의 약 2,600개 웹페이지, 3만개 이미지 및 3만개 링크에 추가 기능을 적용했다.
‘웹 접근성’ 기능을 적용하면 장애인, 노인 등 온라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를 쉽게 찾고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시각 장애인은 화면 낭독 프로그램 ‘스크린 리더’를 설치하면 웹페이지 내용을 말로 들을 수 있다. 노인들은 글씨 크기를 키워 쉽게 읽을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1월 국문 회사 홈페이지(www.lge.co.kr) 및 서비스 홈페이지(www.lgservice.co.kr)도 ‘웹 접근성’을 대폭 강화해 개편한 바 있다.
‘소셜 LG전자’는 기 운영 중이던 블로그 ‘더 블로그(THE BLOG)’와 트위터 (www.twitter.com/LGElectronics), 페이스북 (www.facebook.com/theLGstory) 등 회사 소셜 미디어를 통합한 기업 블로그 사이트이다.
특히 LG전자 ‘더 블로그’는 2009년 오픈 후 4년 만에 누적 방문자수 500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 페이스북 팬수는 이달 10만 명을 돌파했으며, 트위터 팔로워수는 현재 약 6만 명에 이른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LG’ 철학을 바탕으로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장애인, 노인 등 소외계층까지 아우르는 상생형 기업 미디어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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