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잘 쓰는 방법은 목적 있는 글을 쓰는 것”

뉴스 제공
큐라이트엘이디
2013-03-24 10:55
부산--(뉴스와이어)--사람들은 글쓰기라하면 책을 출판하는 것 또는 논문을 쓰는 것 등 대단한 것들을 먼저 떠올리고 지레 겁을 먹는다. 육하원칙(언제, 어디서, 누가, 무엇을, 어떻게, 왜)이 머리에서 맴돌고 띄워 쓰기, 맞춤법 등이 틀리지나 않을까 걱정되고 그럴듯하게 멋있게 써야 한다는 부담감에 글쓰기를 시작조차 못하고 포기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하지만 부담감을 내려놓고 생각해 보면 우리는 매일 글을 쓰고 있다. 하루에도 수 십번 이상 타인과 문자나 이메일을 주고받고 있지 않은가.

글을 잘 쓰기 위해서 가장 중요시해야 하는 것이 글에 목적성을 잃지 않는 것이다. 글의 목적성이라 함은 글을 통해 글을 읽는 사람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함을 일컫는다. 상대방에게 정보를 전달할 목적이라면 그 내용이 정확해야 하고 설득이 목적이라면 논리적인 설명이 필요할 것이며 감정전달이 목적이라면 상대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언어의 선택이 중요할 것이다.

글을 쓰는 행위는 피할 수 없는 생활을 일부가 되었다. 이왕이면 글을 잘 쓰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모르면 배워야 한다. 배우는 것이 남는 것이라 했다.

벅스북평생교육원에서는 저렴한 수강료로 우수한 강사진들의 글쓰기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더욱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이동시간을 단축하고 언제든 편한 시간에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더욱이 본인이 교육을 받아 자녀들에게 직접 가르칠 수 있는 장점이 있기에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과 학부모님들께 큰 인기가 있다.

글쓰기 과정 외에도 유아독서지도, 독서치료, 동화구연지도사2급, NIE지도사, 논술지도사, 역사논술지도사 등 창의력 발달과 독서습관 형성 및 교과연계학습까지 가능한 여러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벅스북평생교육원(1544-6164)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큐라이트엘이디 개요
벅스북은 독서를 통한 평생학습을 실현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독서교육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자료를 편리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현재 (사)한국독서문화재단과 컨소시엄 형태로 독서/논술지도사 자격과정을 운영하며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독서논술 교육업체로 자리 잡고, 국내 유수의 독서논술 기업의 교사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gsbook.com

연락처

(주)벅스북
교육팀
하채원 팀장
070-4172-00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