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글로벌 네트워크와 함께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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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3-24 12:33
서울--(뉴스와이어)--현대자동차는 환경단체인 세계자연보호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환경보호 캠페인인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에 현대차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적극적으로 동참했다고 24일(일) 밝혔다.

‘지구를 위한 한 시간, 지구촌 전등끄기 (Earth Hour 60+)’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전등을 끄는 행사로 2007년부터 시작해 작년에는 152개국 7001개 도시가 참여했다.

글로벌 전역에 사업장이 있는 현대차는 적극적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현대차는 국내 14개 도시를 포함해 총 11개국의 25개 도시에서 사업장 건물 혹은 옥외광고의 전원을 내렸다.

우선 현대차는 양재동 본사 건물의 실내외 조명을 23일(토)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모두 소등했으며, 야간에 꺼지는 법이 없는 양재동 본사 사옥의 상징인 ‘HYUNDAI’와 ‘KIA MOTORS’ 브랜드 간판 역시 잠시 휴식을 취했다.

해외에서는 뉴욕 타임스퀘어, 런던 피카딜리, 홍콩 하버,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 이탈리아 로마/밀라노, 체코 프라하, 터키 이스탄불, 우크라이나 키예프, UAE 두바이 등 본사에서 운영 중인 전 세계의 옥외광고도 해당 국가의 오후 8시30분에 어김없이 전원이 내려갔다.

현대차는 런던 피카딜리 옥외광고의 소등 직전 ‘투싼 연료전지자동차’를활용한 소등 동참 메시지를 내보내는 등, 친환경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높였다.

현대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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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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