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 일산병원에 BEA 웹로직 포털 기반 의료정보 시스템 구축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인프라스트럭처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인 BEA 시스템즈 코리아(www.bea.co.kr)는 오늘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과 계약을 맺고, 일산병원(병원장 홍원표, www.nhimc.or.kr)에 ‘BEA 웹로직 포털? (BEA WebLogic Portal?)’ 기반으로 의료정보 포탈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일산병원은 업무 처리 및 분석, 의사 결정을 원활히 지원할 수 있고 업무 특성에 따른 개별화 된 웹 프레임워크 지원이 가능한 포털 구축 솔루션 공급업체로 BEA코리아를 선정했으며, 2005년 7월부터 10월까지의 총 3개월간 구축 작업을 거쳐 오는 11월에 정식 가동될 예정이다.

일산병원에서 구축되는 의료정보 포털시스템은 크게 OCS/ PACS/ EMR/ DW등 전사적 정보시스템을 통합하는 내부포털과 일산병원과 협력관계에 있는 고객, 지역 병의원, 진료재료회사, 제약회사, 의료장비회사 등을 지원하는 외부포탈로 구축될 예정이다.

일산병원은 이번 BEA 웹로직 포탈과 통합인증을 연동해 구축하는 내부/외부포탈이 종합의료정보의 원활한 흐름을 통한 정보활용성을 극대화하여 업무의 효율성과 병원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더욱 향상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EA 시스템즈 코리아의 이광훈이사는 “최근 국내에 웹 기반의 종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과, OCS/ PACS/ EMR/ DW등 의 시스템을 개별적인 특성에 맞게 웹 방식으로 통합하여 종합의료정보의 용이한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는 요구가 주요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라며, “BEA의 웹로직 포털은 고객의 각 부서별 포털, 분산된 포털 네트워크, 단일화된 초대형 포털 등 고객이 원하는 모든 유형의 포털을 지원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다”라고 강조했다.

일산병원 의료정보팀 정성직 팀장은 “BEA 웹로직 포탈을 이용한 의료포탈구축은 기존 병원이 단순한 웹 애플리케이션 방식으로 구축하는 것과 달리,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웹 애플리케이션의 확장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업무특성에 따른 개별화된 웹 프레임워크 기반을 제공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다”라고 선정이유를 밝히며, “이번 의료정보 포털 구축사업을 통해 우리 병원은 다가오는 의료 정보화에 대비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한층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일산병원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2000년 2월에 개원한 이후 보험자 직영병원으로서 양질의 의료와 친절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민의 보건향상과 건강보험 모델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울러 임상의학연구와 건강보험 전반의 각종 조사 분석을 통하여 국민 보건의료 수준 향상과 의학 및 건강 보험제도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ea.co.kr

연락처

BEA 시스템즈: 이광훈 이사, 767-6803
홍보대행 코콤포터노벨리: 정은경 과장, 6366-1516 / 016-790-3607 송창민 AE, 6366-1510 / 017-205-54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