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고객과 함께하는 ‘열린 나눔’ 사회공헌 진행
- 고객으로부터 사회공헌 참여 아이디어 직접 제안 받아 실천하는 ‘열린 나눔’ 프로젝트 수행
- SNS상 고객이 사회공헌 아이디어부터 결정, 결과 공유까지 진화된 소셜 기부
- 다문화아동 지원, 시골분교 도서지원,장애학생 지원 등 3개 분야 물품 및 재능 기부
열린 나눔이란, 나눔 아이디어 제안에서부터 평가, 실행까지 사회공헌활동 전 단계에 걸쳐 고객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금까지의 기업사회공헌 활동들이 기업이 먼저 대상자 및 사회공헌활동 내용을 선정하고 실행하는 식의 사회공헌이었다면 열린 나눔 사회공헌은 고객의 참여를 통해 가장 도움이 필요로 하는 곳을 찾고, 해당 대상자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카드는 열린나눔 활동을 위하여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12일까지 20일간 자사 페이스북(www.facebook.com/withSamsungCard)을 통해 1만 5천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객 참여 나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해당 공모전을 통해 75개의 아이디어를 1차로 제안 받았으며, 이 중 실현 가능성이 있는 10개의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다시 2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최종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다문화아동 지원(강혜선) - 다문화 아동 문화예술 지원활동 ▲장애학생 지원(이태권) - 꿈을 만드는 커피 프린스 ▲도서지원(이수영) - 시골 분교 미니도서관 지원, 3가지 아이디어를 열린 나눔 활동으로 최종 선정하였다.
삼성카드는 각 아이디어 별로 아이디어 제공자 및 유관 기관과 협의를 통하여 3월 28일까지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며, 열린나눔 활동 결과는 3월 29일까지 자사 페이스북 및 트위터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사회공헌활동도 고객 참여를 통한 열린 나눔의 형태로 변화되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이 상품서비스 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활동 전반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ar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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