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의 추억, ‘패밀리’ 앱으로 간직하자
- 출시와 동시에 애플 앱스토어 ‘에디터의 추천(Editors’ Choice)’에 선정
친구들과 일상을 공유하는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과는 달리 ‘패밀리’는 오직 가족끼리 함께 공유하는 공간이다. 가족만 이용하기 때문에 사생활이 외부로 유출될 염려가 없고 무엇보다도 가족만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추억을 간직할 수 있어 다른 앱보다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패밀리’ 하나면 온 가족은 사진, 기념일, 대화 등을 모두 공유하고 보관할 수 있다. 가족여행이나 가족모임 등에서 찍은 사진을 ‘패밀리’에 등록해 두면, 언제든지 온 가족이 사진을 열람해 옛 추억을 나눌 수 있다. 사진은 ‘부산여행’, ‘2013 졸업식’ 등 이름을 붙여 앨범으로 업로드 되기 때문에 관리가 편하고, 사진 열람에도 유용하다.
또한, 캘린더에는 가족들 생일이나 제사, 가족여행 등 기념일을 추가할 수 있다. 추가된 기념일이나 가족행사는 모든 가족과 공유할 수 있고, 사전 알람 기능 덕에 기념일을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다.
그 외에도 ‘패밀리’는 카카오톡처럼 가족끼리 대화 할 수 있는 채팅기능이 있으며, 평소 말로 건네기 어려운 사랑표현이나 필요한 쇼핑목록 등 전하고픈 메시지들은 노트에 남겨 공유하면 된다.
‘패밀리’는 여러 개의 가족을 생성해 그룹별로 이용도 가능하다. 가깝지만 미묘한 가족관계를 배려해서 본가, 처가 등 가족 범위를 사용자가 직접 조정해 원하는 가족만의 공간을 따로 만들 수 있게 했다.
다른 앱과 다른 ‘패밀리’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 활용이 서툰 할머니, 할아버지부터 어린 손주들까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최대한 배려한 것이다. 영어사용을 최소화하고 아이콘보다는 한글로 메뉴 이름을 표기했다. 또한,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등을 모델로 화면을 구성해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별도의 노력을 기울였다.
오퍼니티 박해정 대표는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7명이 매일 카카오톡을 통해 대화하고,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지인의 소식을 접하는 등 모바일을 통한 소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친구나 지인이 아닌 가장 가까운 가족과 소통하고 추억을 기록하고 열람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가족앱 ‘패밀리’를 통해 마련해보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패밀리’는 출시와 동시에 애플 앱스토어 에디터의 추천(Editors’ Choice)에 선정된 만큼 고객가치 및 디자인, 사용성 등에서 높은 완성도를 인정 받았다. 앱은 애플 앱스토어(https://itunes.apple.com/kr/app/paemilli-jumeonisog-gajogsalang/id603840213?mt=8)와 구글 플레이스토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poniti.family)를 통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오퍼니티 개요
오퍼니티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주로 하는 기존 개발사와는 달리 기업의 마케팅적 관점에서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는 홍보용 어플리케이션만을 전문적으로 기획, 제작하는 브랜드앱 마케팅 전문기업입니다. 브랜드앱으로 마케팅의 새로운 트렌트를 제시하겠습니다.
‘패밀리’ 앱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familiapp
‘패밀리’ 앱 아이폰 다운로드 링크: https://itunes.apple.com/kr/app/paemilli-jumeoniso...
‘패밀리’ 앱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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