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겨냥한 모바일 컨텐츠 제작플랫폼 등장

- 북팔, 컨텐츠제작 플랫폼 북팔팩토리 런칭

뉴스 제공
북팔
2013-03-25 11:27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폰 무료전자책 앱 북팔을 운영하는 북팔은 지난 22일 모바일 컨텐츠 제작플랫폼인 북팔팩토리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북팔팩토리를 이용하면 개인이 1분만에 간단하게 스마트폰 모바일용 전자책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전자책 컨텐츠는 북팔 모바일 어플을 통해 180만 독자들에게 배포된다.

최근 카카오톡이 카카오페이지를 준비하면서 모바일 컨텐츠 플랫폼은 화제가 되었다. 카카오페이지는 카카오톡이 가지고 있는 퍼블리싱 능력을 기반으로 유료 콘텐츠 판매를 하겠다는 전략으로 언론, 출판계의 관심이 대단하다. 카카오톡은 3월중에 서비스를 진행다고 밝혔으나 정확하게 언제 진행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북팔팩토리는 카카오페이지처럼 이미지 슬라이드 방식이다. 에디터를 통해 원고를 이미지로 만들어 슬라이드방식의 뷰어를 통해 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다만 텍스트와 이미지 위주의 컨텐츠만 사용할 수 있고 동영상이나 음원은 아직 적용되지 않는다.

이에 대해 북팔 김형석 대표는 “북팔팩토리는 카카오페이지와 직접 경쟁상대라기 보다는 협력 보완적인 관계라며, 무작정 카카오페이지를 활용하기 보다 북팔팩토리를 이용해 많은 팬을 확보한 작가들이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북팔은 북팔 작가들의 카카오페이지 퍼블리싱을 직접 지원하고 있다.

북팔(bookpal) 앱은 정식출판이 힘든 개인 작가들의 원고를 무료로 출판해주고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겐 이를 무료로 이를 읽을 수 있게 해주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개인출판계의 유튜브”라고 불리면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앱을 합쳐 180만 독자를 확보했다.

북팔 팩토리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는 북팔 홈페이지(www.bookpal.co.kr)의 북팔작가 메뉴에 설명되어 있다.

- 트위터 @bookpalkorea
-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ookpal.co.kr

북팔 개요
북팔은 모바일 웹소설 전문기획사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계열 폰 같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social eBook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bookpal.co.kr

연락처

북팔
김형석 대표
010-3428-69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