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복지기관 등 8개소에 ‘녹색복지숲’ 조성

- 산림청 녹색사업단으로부터 복권기금 10억 원 지원받아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산림청 녹색사업단으로부터 복권기금으로 조성된 녹색자금 10억 원을 지원받아 대구드림텍 등 복지기관 8개소에 녹색복지숲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복권위원회에서 배분받은 복권기금으로 조성된 녹색자금을 산림청 녹색사업단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회적 약자층이 거주하며,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과 공원 등에 ‘녹색복지숲’을 조성해 환경, 문화적 복지기능을 강화하고, 도심권 내 ‘숲조성’을 통한 소통의 장 마련과 생활환경의 질을 향상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대구시는 지난 해 7개소를 조성한 데 이어 올해도 10억 원의 기금을 지원받아 사회적 약자층이 거주하며 이용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시행하는 녹색공간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동구 애생녹색복지숲, 육영녹색복지숲, 대구실버타운녹색복지숲, 달성군 대구보훈요양원 녹색복지숲 등 4개소에 ‘녹색숲’을 조성하고, 동구 마이홈 하늘공원, 달서구 대구드림텍 하늘공원, 학산종합사회복지관 하늘공원 등 3개소에는 ‘옥상정원’을 조성한다.

이 밖에 사회적 약자층의 생활권 주변을 아름답게 하는 녹색나눔숲으로는 달서구 신당동 점터어린이공원에 ‘아낌없이 주는 숲’을 조성한다.

대구시 김연수 행정부시장은 “사회적 소외계층이 이용하는 복지시설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편적 디자인(Universal Design)과 장애물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개념이 적용된 설계로 조기 발주해 올해 상반기 중에 완료해서 아름답고 쾌적한 ‘녹색 복지숲’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공원녹지과
신홍근
053-803-437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