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10주년 기념식 개최

2013-03-25 18:2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 www.kigepe.or.kr,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한국, 이하 진흥원)은 오는 28일 서울 진흥로 본원 다목적홀에서 개원 10주년 기념식을 갖는다.

그동안 진흥원은 공무원의 양성평등정책 역량 강화 교육을 비롯해 전문강사 양성을 통한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예방 교육을 시행하였다. 또한 양성평등 선도·시범학교 운영, 여성인재풀 정비 및 확충 등으로 양성평등한 사회를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다.

이 날 기념식에서는 진흥원의 발전에 도움을 주신 분들을 초청하여 감사의 마음을 나누고 진흥원의 앞으로의 10년을 향한 2023년 비전을 선포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이번 10주년 기념식을 통해‘양성평등,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약속’의 슬로건이 진정 우리 삶에 실현 될 수 있도록 양성평등의 가치를 확대해 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양성평등 전문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여성인재양성, 성폭력예방사업 등으로 성평등한 행복사회실현에 소임을 다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창의경영부 방은혜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