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식객(食客), 율목도서관에서 맛보는 맛있는 봄’ 행사 열려

- 율목도서관 4월~5월 봄맞이 테마 도서 전시 운영

2013-03-26 09:34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율목도서관(관장 배창섭)이 4월 2일(화)부터 5월 31일(금)까지 새봄맞이와 함께 이용자의 독서흥미를 유발하고자 개관이래 가장 사랑받은 도서인 허영만의 ‘식객(食客)’을 대상으로 테마 도서 전시를 일반자료실에서 운영한다.

허영만의 ‘식객(食客)’은 작가가 직접 맛 본 맛있는 식당 및 음식이 현장감 있게 소개된 카툰으로, 영화로도 제작된 인기 도서이다.

‘허영만의 식객(食客), 율목도서관에서 맛보는 맛있는 봄’은 ‘식객(食客)’의 섬세한 제작과정의 결과물인 카툰 컷을 비롯하여,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레시피 및 식객에 등장한 지역별 맛집 소개 등 생활정보까지 제공한다. 또한 전시도서를 활용한 독서퀴즈 이벤트 및 작가에게 하고 싶은 말을 작성하는 행사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자가 작성한 작가에게 하고 싶은 말을 토대로 직접 저자와의 인터뷰 후 그 결과를 게시하여 작품에 대한 이용자들의 궁금증까지 해소할 예정이며, 독서퀴즈 응모자 및 인상 깊은 질의를 남겨준 이용자 중 당첨자 27명에게는 전집 27권으로 구성된 도서 ‘식객(食客)’을 각각 한 권씩 증정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행사를 통해 단순히 대중적이라는 만화책에 대한 인식에서 탈피, 만화 장르 속 요리, 여행, 현장 스토리가 접목된 유용한 콘텐츠를 담은 독서매체로 인지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율목도서관 홈페이지(www.ymlib.or.kr) 또는 전화 문의(032-770-3807)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율목도서관: http://www.ymlib.or.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김태민
032-472-8177, 010-9568-91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