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 르크로이,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한 아이 다이어그램 측정 방법’ 웹캐스트 개최

2013-03-26 10:39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계측 솔루션 기업 텔레다인 르크로이(지사장 이운재, http://teledynelecroy.co.kr)는 4월 9일 시리얼 데이터 통신을 이용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한 쉬운 아이 다이어그램 측정 방법’에 관한 웹캐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웹캐스트에서는 데이터 신호의 품질을 판단하는 가장 편리한 분석 방법 중 하나인 아이 다이어그램(Eye Diagram)을,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여 간단한 설정만으로 쉽게 그리는 방법을 안내한다.

아이 다이어그램은 데이터 신호의 추이를 1비트 마다 반복하여 누적된 신호의 패턴을 말하며, 시리얼 통신에서 가장 기본적인 측정법 중 하나이다. 아이 다이어그램을 활용하면 비트의 품질을 비롯하여 지터, 전압 노이즈, 상승/하강 시간 등에 대한 종합적인 판단을 빠르게 할 수 있다.

이번 웹캐스트에서는 아이 다이어그램 및 지터 측정을 위한 기본 설정을 알아보고, 표준 시리얼 데이터의 아이 다이어그램 분석 방법과 비표준 시리얼 데이터의 분석방법을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아이다이어그램과 지터를 빠르게 관측할 수 있는 Quick View 기능과 측정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그동안 아이 다이어그램 측정 시 복잡한 설정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던 많은 엔지니어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 것 이며, 참석을 원하는 엔지니어는 www.e4ds.com 에서 무료로 등록하여 웹캐스트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웹캐스트가 끝나고 난 후 설문에 참여한 참석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텔레다인 르크로이는 시리얼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가장 광범위한 표준을 지원하며, 아이 다이어그램과 지터, 수직축 노이즈, 크로스토크 분석을 위한 고성능 분석 툴들을 제공한다. 지난해 출시한 SDAIII-CompleteLinQ 는 동시에 4개 래인의 신호를 분석 가능한 시리얼 데이터 분석 SW로서 아이다이어그램, 지터, 수직축 노이즈, 크로스토크 분석과 더불어 신호 무결성 기능도 제공한다.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개요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 LeCroy)는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프로토콜 분석기의 리더로서 복잡한 전자 신호에 대한 빠른 측정과 분석,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기를 개발한다. 2012년 4월 65GHz 대역의 LabMaster 10Zi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하면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군사/항공우주 분야에 적용되며 'WaveShape 분석'의 창시자이자 리더로서 오늘날 정보통신 산업에 기여했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미국 뉴욕 체스트넛 리지에 본사가 있고, 1964년 설립됐다. 한국 지사인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는 1998년 설립됐다.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ledynelecroy.com/korea

연락처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마케팅팀
박지윤 과장
02-558-8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