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공모형 DLS 판매 전년 대비 약 8배 증가

뉴스 제공
삼성증권 코스피 016360
2013-03-26 10:5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증권(사장 김석)은 올해 2, 3월 삼성증권 지점을 통해 판매된 공모형 DLS 가입액이 지난해 대비 8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2월 공모형 DLS 가입액은 516.6억원, 3월에는 500억원을 돌파했으며(25일 현재), 이는 지난해 월평균 66억원 대비 7.8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DLS(Derivative Linked Securities)는 원자재, 금리, 환율에 연동된 파생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구조화 상품으로, 주로 해외에 상장된 관련 지수의 등락에 따라 수익구조가 결정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KOSPI가 박스권에 머물면서 지수형 ELS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대수익이 8% 내외로 높은 DLS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DLS의 인기를 이끌어가는 상품은 ‘미국 1달러 대비 역외 중국 위안화 환율(USD CNH)’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의 원금보장 상품으로, 1년 만기시점에 역외 위안화가 달러대비 절하돼 있지만 않으면 7%대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2월부터 판매한 같은 유형의 상품에 총 417.9억원이 몰렸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위안화의 추세적 절상이 기대되는 상황에서, 원금은 보장되면서도 1년 후 절하되지만 않으면 시중금리의 2배 가까운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역외 위안화의 미국 달러대비 절상폭에 따라 연 7~9.5%까지 수익을 지급하는 DLS 3종을 27일까지 판매중이다.

※ 역외 위안화는 중국본토 외 홍콩 등의 역외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위안화를 말함.

삼성증권 개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Solution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Brokerag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딜 경험과 네트워크는 기업의 재무적인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house bank로서의 자랑입니다. 특히,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연속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pop.com

연락처

삼성증권
홍보팀
02-2020-82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