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역가이드 봉사단, 관광코스개발 봉사단 모집

2013-03-26 11:3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통역가이드 봉사단 ‘유스굿윌가이드’ 3기와 관광코스개발 봉사단 ‘서울트립어드바이저’ 2기를 모집하고 있다.

유스굿윌가이드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투어 가이드 활동과 한국문화 체험 및 국제문화교류 통역봉사를 통해 서울과 한국을 알리는 청소년 단원들의 자율적인 민간외교 활동이다. 모집대상은 외국어 구사가 가능한 수도권 거주 청소년(고등학생, 대학생)이다. (모집기간 ~3/31(일))

서울트립어드바이저는 서울시와 영등포구 관내의 관광자원을 연계한 테마코스를 개발해 관광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봉사단이다. 단순히 개발에 그치지 않고 개발자들이 직접 시범행사에 진행자로 참여해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활동이다. 모집대상은 관광산업개발에 관심이 많은 만19세 이상 일반인, 대학생이다. 모집기간 (~3/31(일))

두 봉사단 단원에게는 활동인증서, 봉사활동 확인서가 발급되며 우수 단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한다. 열정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www.hiseoulyh.com/ 를 참고하거나 02)2677-1824으로 연락하면 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요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기업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지원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여행 무료가이드 봉사 풀을 갖춰 상시로 일일 투어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활동,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외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다채로운 서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정우진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