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이 전하는 어려보이게 하는 음식과 식습관 10가지

- 어려보이려면 ‘이것’과 친해져라

뉴스 제공
미앤미의원
2013-03-26 15:41
서울--(뉴스와이어)--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전문가들은 나이를 먹는 것은 거스를 수 없지만 균형잡힌 식사와 올바른 음식을 섭취하는 것 만으로도 실제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보이게 만들 수 있다고 전한다. 지방이 적은 단백질과 통곡물이 다량 함유된 건강한 식사는 근육을 유지하면서 지방량을 줄여주고 산화방지제가 많이 함유된 과일과 야채는 주름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어려보이는데 도움이 된다. 미앤미의원 김영권 원장(명동점)의 도움말로 어려보이게 하는 음식과 식습관 10가지에 대해 알아본다.

1. 통곡물을 섭취하라.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식빵과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중년층의 허리 굵기는 통밀로 된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들에 비해 3배나 굵었다.

2. 생선과 친해져라.
생선은 몸에서 호르몬과 같은 역할을 하고 과식을 하지 않도록 식욕을 조절하는 렙틴이라는 단백질의 원천이다. 특히 연어는 모든 연령의 주름예방에 좋은 오메가-3가 풍부하다.

3. 박테리아와 친해져라.
35세가 넘으면 좋은 내장 박테리아이 레벨이 현저히 하락하고 소화 불량과 장 팽창의 위험이 증가한다. 이를 위해 매일 유산균 음료나 요구르트를 먹어라.

4.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친해져라.
나이가 들면서 피부 보습력이 떨어져 건조해지기 쉬우며 피부는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기게 된다. 아보카도, 견과류, 씨앗, 올리브 오일과 같은 건강하고 자연적인 오일을 함유한 음식은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탱탱하게 하는 효과를 준다.

5. 빵을 피해라.
30세 이상이 되면 매 10년마다 몸은 약 1%가 더 적은 칼로리가 필요하다. 아침 후 간식으로 빵을 먹는 것을 멈추고 토스트 한 조각을 덜 먹을 경우 이러한 1%의 칼로리는 쉽게 줄일 수 있다.

6. 간식을 주의해라.
주식 사이의 간식은 칼로리가 높고 복부나 허벅지의 체중을 증가시킨다. 일주일에 한 번으로 간식을 제한하고 다양한 색의 과일로 간식을 대체하라.

7. 음주를 줄여라.
1주일에 한 번 작은 유리잔에 포도주를 마시는 정도로 알코올 섭취를 줄여라. 술은 칼로리가 높고 알코올 섭취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겉늙게 만든다.

8. 식사를 거르지 말아라.
식사를 거르는 다이어트는 20대 까지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30대나 40대의 절식 다이어트는 신진대사를 영구적으로 느리게 하여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9. 산화방지제가 풍부한 음식을 먹어라.
과일, 채소, 견과류는 젊음을 유지하는 강력한 노화 방지 화학물을 함유한다.

10. 소금 섭취를 줄여라.
소금은 물을 정체하게 해서 몸을 무겁게 하고 부종을 유발하는데 소금 섭취를 줄여서 부종을 감소시킨다. 냉동식품이나 수프, 빵 등에서 모르는 사이에 많은 양의 소금이 섭취될 수 있다.

미앤미의원 개요
미앤미의원은 2003년 부천점 개원이래 서울, 경기 14개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쁘띠성형 전문 클리닉으로 성장해왔다. 특히 미앤미의원은 쁘띠성형을 전문 주진료과목으로 삼고 10년 간 유지하고 있다. 지난 4년간(2009∼2012년 집계) 시술된 쁘띠성형은 약 20만 건이 넘으며 집계되지 않은 2003년부터 2011년까지의 시술건수를 감안하면 훨씬 많은 시술이 진행되었다.
연락처

(주)GSA
마케팅팀
이기선
070-7725-8921, 010-9156-10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