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컨텐츠, 수요일이 대목이다

- 스마트폰 전자책 북팔, 요일별 다운로드 분석자료 공개

뉴스 제공
북팔
2013-03-27 08:29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모바일을 통한 컨텐츠 서비스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사용자들은 이제 스마트폰을 가지고 날씨, 교통, 뉴스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과 음악, 그리고 전자책들을 소비하기 시작했다. 흥미로운 건 소비자들의 전자책 구매패턴이 요일과 상관관계가 있다는 점이다.

스마트폰 전자책 어플 북팔(www.bookpal.co.kr)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6개월 동안 북팔 어플 내부에서 소비된 70만권의 프리미엄북의 실적을 분석해본 결과 수요일이 가장 왕성한 다운로드가 이루어진 요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전체 요일을 100으로 가정했을 때 수요일은 17.9%로 가장 높은 다운로드 비중을 나타냈고 월요일이 11.4%로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한주동안 100명이 프리미엄북을 다운로드 한다면 수요일에는 약 18명이 다운로드를 하고 월요일에는 11명이 다운로드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요일간에 적지 않은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수요일 다음으로는 목요일과 금요일이 각각 15.8%, 15.6%의 다운로드 비중을 나타냈다. 또한 토요일(13.8%) 보다는 일요일(12.5%)이 더 낮은 비중을 보여주었다. 이 결과로 비추어 보면 스마트폰 컨텐츠 소비는 사용자들의 라이프 사이클과 깊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북팔의 김형석 대표는 “스마트폰이 티비와는 다른 개인화된 도구라는 점이 컨텐츠 소비를 통해 입증되었다”고 말하며 관련업체들도 이런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컨텐츠 전략에 접목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bookpalkorea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ookpal.co.kr

북팔 개요
북팔은 모바일 웹소설 전문기획사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계열 폰 같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social eBook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bookpal.co.kr

연락처

북팔
김형석 대표
010-3428-6925
이메일 보내기